반응형

가지차효능


가지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가지과에 속하며 온대기후에서는 한새살이풀이지만 열대기후에서는 여러해살이풀로 분류됩니다.가지는 다양한 크기와 모양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서양에서는 주로 오목하게 달걀과 생김새가 비슷한 가지를 볼수 있습니다.한의학이 보면 방약합편에 가지를 동과 호박 오이등과 함께 4종의 과채로 기록합니다.가지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밑반찬으로 이용하기도 하고 4계절 즐길수 있는 요리 입니다.가지에는 여러가지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고 면역력을 향상하고 피로회복 기력회복에도 좋습니다.

그럼 가지차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구체적인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1.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가지에는 안토시아닌.칼륨.폴레페논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들은 여러가지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우리몸속 과일 염분과 나트륨을 분해해서 체외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그래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어 혈압을 강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꾸준히 드시면 심장마비.동맥경화,고지혈증,심근경색등 여러가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눈건강에 도움이 된다.

가지에는 보라색 성분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안토시아닌 성분은 로돕신이라는 색소의 재합성을 촉진해 주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없애주기 떄문에 시력저하를 예방해 줍니다.그리고 안구질환을 에방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가지에는 비타민c.비타민a.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항산화 물질이며 우리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고 여러가지 피로의 주된 원인이 되는 젖산 성분을 분해 해줍니다.그리고 피로회복과 체력회복 기력회복에도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여러가지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피로가 누적이 되고 불면증이나 만성피로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이때 꾸준히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4.항암작용에 뛰어 나다

가지에는 안토시아닌,폴리페놀,비타민c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들은 항산화 물질의 대표적인 성분이고 성인병의 주된 원인이 되고 체내의 활성산솔르 억제시켜 주어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우리몸속의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주고 여러가지 암세포의 전이와 증식을 억제해줍니다.그리고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세포의 노화도 방지해 줍니다.이 뿐만 아니라 혈액순화과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암 예방헤 효과가 있습니다.


5.변비개선에 도움이 된다

가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그래서 장내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해 주기 때문에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고 장의 기능을 활성화 해줍니다.이로 인해서 배변의 양을 늘려주어서 변을 부드럽게 해주어 변비개선과 숙변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6.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가지에는 피토케미컬 클로로겐산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작용을 해서 안토시아닌 성분은 활동을 촉진해주고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가지는 100그램당 16칼로리 정도 입니다.저열량 저칼로리 식품이고 가지에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단백질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그리고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해주어 체내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의 체내 저장량을 감소시켜 줍니다.또한 가지에는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해서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장내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해줍니다.숙변해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가지차부작용

가지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평소 몸이 차거나 손발니 찬 수족냉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자제 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가지에 들어 있는 소량의 독성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임산부나 기관지 질환이 있는 분든 생으로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이상으로 가지효능과 부작용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2019/06/26 - [건강 이야기] - 동태효능

2019/06/24 - [건강 이야기] - 보리쌀효능

2019/06/21 - [건강 이야기] - 구연산효능

2019/06/19 - [건강 이야기] - 그린빈효능

2019/06/14 - [건강 이야기] - 양배추즙효능

2019/06/13 - [건강 이야기] - 홍영감자효능

2019/06/10 - [건강 이야기] - 개복숭아효능

2019/06/08 - [건강 이야기] - 엘더베리효능

2019/06/07 - [건강 이야기] - 사상자효능

2019/06/06 - [건강 이야기] - 메리골드효능

2019/06/01 - [건강 이야기] - 시서스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토리묵효능  (0) 2019.06.29
람부탄효능  (0) 2019.06.28
동태효능  (0) 2019.06.26
보리쌀효능  (0) 2019.06.24
황금토마토효능  (0) 2019.06.2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