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계란효능




계란은 즐겨 먹는 반찬이기도 하고 삶아서 간식으로 먹기도 합니다. 계란은 건강식품으로 여러가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리놀렌산,칼슘,마그네슘, 인,아스코르빈산,콜린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 하고 있습니다.

계란의 흰자는 단백질이 주성분이며 노른자는 단백질과 지방이 주성분 입니다.

계란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두뇌발달에 도움이 된다

계란 노른자는 콜린과 레시틴 성분이 풍부해서 이 성분은 집중력 향상과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수험생이 드시면 좋습니다.


2.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계란은 단백질도 풍부하고 계란 하나에 약 80칼로리 정도 이기 때문에 열량이 적을 뿐 아니라 포만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데 포만감이 중요 한 거 아시죠?


3.유방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계란 노른자에 있는 콜린 성분은 유방암 위험을 24%나 줄여 준다고 합니다.

또한 하버드대학의 연구 결과에서는 일주일에 6개 계란을 드셨을 때 그보다 적게 일주일에 2개를 먹은 그룹과 비교해 주면 유방암 발병률이 44%나 낮았다고 합니다.




4.뼈건강 개선에 도움이 된다.

계란은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골다공증 예방 그리고 퇴행성 관절염에도 도움이 되고 성장기 어린이 골격 발달에도 좋습니다.


5.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

계란에 들어 있는 메티오닌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숙취해소와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또한 콜린 성분과 레시틴 성분은 노인성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6.노인 건강에 도움이 된다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이 낮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노인분들에게 좋은 것이 단백질 보충을 시켜 주고 콜레스테롤과 균형을 맞추어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7.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계란 흰자에는 리소자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 감기약에도 이용됩니다.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세포 내 활성 산소의 생성을 방지해 주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또한 갑상선 기능을 조절하는 성분 이기도 합니다.




8.탈모예방에 도움이 된다

계란 노른자는 비오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이 성분은 탈모 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이 비오틴 성분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며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네랄 성분은 세포막과 신경조직을 구성하는 지질의 일종인 레시틴은 혈액의 콜레스테롤을 늘려 줍니다.


계란 부작용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계란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 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이 걱정 되는 분은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계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년초효능  (0) 2018.05.08
대하효능  (0) 2018.05.08
키조개효능  (0) 2018.05.07
테프효능  (0) 2018.05.06
마키베리효능  (0) 2018.05.0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