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나나식초효능



바나나는 열대지방에서 재배되는 과일이며 식사 대용으로 먹기도 합니다.바나나를 식초로 만들어서 드시면 체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고 콜레스테롤 개선에도 좋습니다.바나나식초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몸속 노폐물을 제거한다

바나나식초는 펙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이 성분은 우리 몸속의 중금속과 발암 물질등 독소등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식초는 식초에 들어 있는 구연산이 설탕과 지방을 태워주고 아세트산이 구연산의 활성화를 도와줍니다.그리고 리파아제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나나식초는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식초의 펙틴 성분이 수분을 흡수하고 배출해주어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도 크게 해줍니다.




3.피로회복과 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식초에는 구연산과 아미노산 그리고 유기산이 포함 되어 있어서 젖산을 억제해주고 분해해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간기능과 간건강개선에 또한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식초의 식이섬유 또한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식초에 들어 있는 구연산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나나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우리 몸에서 비타민a로 바뀌어서 피부의 점막을 지켜줍니다.

또한 바나나식초에 들어있는 이이토케미칼 성분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노화를 늦추어 줍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탄력과 주름등에 도움을 줍니다.


5.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에는 칼륨 그리고 마그네슘이 포함 되어있으며 식초에 포함되어 있는 초산과 아세트산이 신경과 근육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식초는 여러가지 이유로 스트레스 받는 현대인들에게 신경이 예민하거나 할 경우 바나나 식초를 드시면 바나나식초의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심신의 안정감을 주며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해주어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9.부종개선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식초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부종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혈압을 개선하는데도 좋습니다,또한 칼륨이 말초 혈관을 확장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줌으로써 우리 몸의 나트륨을 배출 해 줄 뿐 아니라 부종을 없애 주는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10.혈당 보충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에 들어 있는 포도당.자당,그리고 전분과 여러가지 당류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이중에서 포도당은 우리 몸과 뇌를 움직이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람의 뇌에 꼭 필요한 것이 이 포도당이기도 합니다.바나나를 드심으로 포도당을 보충해 줍니다.




바나나식초 먹는법

바나나식초는 물에 섞어서 드시거나 요리에 넣어 드시기도 합니다.

또한 샐러드에 곁들이기도 합니다.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너무 많이 드시면 좋지 않으며 원액을 그대로 마시면 안됩니다.꼭 물에 희석해서 드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바나나식초의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화과효능  (0) 2018.05.11
홍삼효능  (0) 2018.05.11
바지락효능  (0) 2018.05.09
진달래꽃효능  (0) 2018.05.08
천년초효능  (0) 2018.05.0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