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죽순효능
해죽순은 미얀마가 원산지이며 대나무의 순이 아니고니파팜이라 불리는 야자수 나무의 새순으로 생김새가 대나무와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그리고 바닷물이 빠지고 난 후 갯벌에 모습을 드러냅니다.채취시기는 우기를 피래 12월 ~5월 사이 순이라는 단어라 무색할 정도로 워낙 단단하고 질긴 것이 특징이며 보통 단단한 겉껍질을 벗겨내고 부드러움 속살만을 섭취하게 됩니다.미얀마에서는 해죽순은 천연진통제 역할을 합니다.실제 병원이나 약국 시설이 부족한 미얀마 사람들에게 건강에 여러가지 이로운 귀한 작물이며 열매가 되기 직전의 어린순을 말려서 채취한후 건조해 일년 내내 섭취합니다.맛은 좀 떱으며 쓰기는 하지만 건강한 맛입니다.그리고 해죽순을 씹어 먹으며잇몸 건강을 지키며 하루 두 잔씩 해죽순 차를 마십니다.
천연항생제로 치주 질환은 물론 피부질환,염증질환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e성분이 하루 필요량의 5배 이상 들어 있으며 여러가지 다른 비타민 뿐만 아니라 미네랄로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그리고 무엇보다 잇몸염증 치주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해죽순은 항산화력 성분인 폴리페놀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폴레페놀은 황산와 물질로 손상된 조직을 빠르게 재생시키고 염증수치를 낮추는 항염증 작용을 하여 대상포진이나 잇몸질환등 염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나 뇌경색,암등을 예방하며 항산화 작용을 통해 우리 몸의 산화 속도를 늦추고 면역력을 높여 주어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그리고 체내에서 지방을 분해하고 체내 흡수를 방해하여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또한 실제 100그램당 폴리페놀 함유량을 보면 블루베리의 33배 건인삼의 63배 생마늘 225배 높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그리고 해죽순을 우려낸 물이 염증 균등을 억제하는 항염증 효과가 있다는 결과도 확인 되었습니다.해죽순은 염증 질환 완화와 잇몸도 많이 타난해진 것 같아서 굉장히 좋다는 몸의 변화를 느끼고 꾸준히 섭취하는 매니아층이 많습니다
평상시 물 마신다는 생각으로 드시면 됩니다.용도는 염장을 한 것과 하지 않는 나물용,차용으로 나뉘며 해죽순 차를 끓일떄는 염장을 하지 않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해죽순차 끓이는 법
1.차로 만들기 전 쌉쌉한 맛을 없애려면 따뜻한 물로 깨끗하게 씻는다.
2.물 2리터에 해죽순 약 한 줌을 넣고 약불에서 30분정도 은근히 끓여주면 됩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열을 가해서 추출하며 온도가 증가함에 따라서 추출되는 양도 증가 하기 떄문에 생으로 보다는 끓여서 차로 마시게 되면 훨씬 영양적으로 건강에 좋습니다.그리고 염증 완화에 적극적인 도움을 받으려면 해죽순 차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입안에서 가글하듯이 약 20초 정도 오물오물 해주시면 더 좋습니다.폴리페놀 성분이 잇몸에 닿는 방법만으로도 치주염이나 치은염 잇몸 질환이 예방 될뿐 아니라 구취 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해죽순은 볶음,무침,된장찌개 김치찌개 등 각종 찌개류에도 넣어 드셔도 됩니다.
해죽순 건조식품 요리및 보관법
1.해죽순을 찬물에 8시간 이상 담근다.
2.중간에 물을 3차례 이상 갈아준다.
3.다 불어난 해죽순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후 찬물에 담가서 식힌다.
4.물을 꽉 짜서 비닐봉투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적당량씩 꺼내 요리에 응용한다.
해죽순은 활성산소 면역력 저하 항산화 물질을 위한 폴리페놀 함량이 이 어떤 식품보다 풍부합니다.
해죽순 부작용
해죽순은 특별한 부작용은 없습니다.다 섭취시 주의 헤애 할점은 해죽순의 폴리페놀 성분은 역을 가하면 온도가 증가함에 따라 추출되는 양이 증가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것보다 끓여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우유 단백질과 결합하여 폴리페놀의 효능이 떨어지므로 우유와 함께 섭취해서는 안되며 두가지 식품은 2시간 이상 간격을 두고 따로 복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이상으로 해죽순 효능과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포스팅 했는데요.도움이 되렸나요?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시면 저에게도 힘이 됩니다.
2018/02/19 - [건강 이야기] - 자색고구마효능
2018/02/19 - [건강 이야기] - 허니부쉬효능
2018/02/18 - [건강 이야기] - 자색양파효능
2018/02/18 - [건강 이야기] - 시어버터효능
2018/02/18 - [건강 이야기] - 질경이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