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잔화효능


금잔화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이고 전국 각지에서 관상용으로 주로 심어서 기름니다.금잔화의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이고 꽃잎이 이뻐서 관상식물로 널리 재배 되고 있습니다,금잔화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데 그중에서 항염작용 소염작용이 뛰어나며 피부 상처 부위의 회복을 빠르게 도와 주기도 하며 피부 세포 조식의 형성을 도와줍니다,그리고 타박상이나 자상등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이외의 금잔화 효능을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위장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된다.

금잔화에는 다량 함유 되어 있는 성분중에 림프계를 자극해서 담증 분비를 활성하 시킴 위액 분비를 촉진시키고 위장 기능도 개선하며 소화력을 도와 주기도 합니다.또한 소염 작용을 하고 항암 작용을 해서 십이지장궤양 웨염 등 여러가지 위장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금잔화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여러가지 이유로 눈의 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은 안구건조증이나 시력이 떨어지는 분들에게 금잔화가 도움이 됩니다.나이가 들어 감에 따라 우리 몸의 루테인은 줄어 들게 됩니다.루테인이 줄어들게 되면 눈 건강에 유해산소가 쌓이게 됩니다.그렇게 되면 여러가지 안구질환이 생기게 됩니다.이 루테인은 그래서 식품을 통해서 섭취해야 합니다.금잔화에 들어 있는 루테인 성분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3.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금잔화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루테인 성분등을 비롯해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항산화 성분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게 되어 피부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며 류코트리엔의 합성도 억제해서 피부에 주로 발생하는 잡티 여드름 피부염 주근깨 기미등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이 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력에도 효과가 있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줍니다.



4.항암효과가 있다

금잔화에는 리코펜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대장암 백혈병 전립선암등 여러가지 암세포의 발생과 심장질환의 위험을 감소시켜 줍니다.금잔화에 대한 우크라이나 한 주립대학의 연구결과 암치료에 성공한 사례가 나타났는데 유방암 종양수를 삼소했으며 암세포의 발생까지 막아주었다는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5.이뇨작용을 한다

금잔화는 이뇨작용을 해서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물질 그리고 독소물질을 분해하며 몸밖으로 배출해줍니다.그리고 몸의 열기를 뺴내어 주어 염증을 가라앉혀 줍니다.이로인해 독기를 제거해주고 혈류를 개선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몸이 붓는 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6.소화기관에 도움이 된다.

금잔화에는 림프계를 작그해서 붓기를 줄여 주며 담즙의 분비를 촉진해 줍니다.그래서 소화기관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이로인해 위궤양 십이지장 위염 대장염에도 효과가 있습니다.이뿐만 아니라 이질 치질 변비 복부에 가스 차는 것도 도와 줍니다.


7.소염 작용을 한다

금잔화에는 루테인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항균 항염작용을 합니다.그리고 금잔화를 꾸준히 드시면 결막염 눈이 붓는 증상등 여러가지 안구질환에 도움을 줍니다.금잔화 꽃을 달인 물은 화상 동상 여러가지 피부외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금잔화 부작용

국화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발진이나 가려움 피부염등 여러가지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할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그리고 금잔화는 자궁을 수축하고 난자의 착상을 방해할수 있습니다.임신을 계획 중인 분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금잔화의 뿌리는 섭취하게 복통 설사 구토 복부팽만등의 증상을 유발 할수 있습니다 하루 섭취량만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금잔화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2019/09/02 - [건강 이야기] - 싸리나무효능

2019/08/31 - [건강 이야기] - 민들레차효능

2019/08/29 - [건강 이야기] - 땅두릅효능

2019/08/28 - [건강 이야기] - 공심채효능

2019/08/27 - [건강 이야기] - 옻나무효능

2019/08/26 - [건강 이야기] - 케피어효능

2019/08/24 - [건강 이야기] - 들기름효능

2019/08/23 - [건강 이야기] - 아세로라효능

2019/08/22 - [건강 이야기] - 감태나무효능

2019/08/19 - [건강 이야기] - 낫토효능

2019/08/18 - [건강 이야기] - 살구씨오일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박나무효능  (0) 2019.09.05
도라지차효능  (0) 2019.09.04
싸리나무효능  (0) 2019.09.02
민들레차효능  (0) 2019.08.31
땅두릅효능  (0) 2019.08.2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