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세로라효능


아세로라는 말피기목 말피기과에 속하는 나무의 과실로 열대과일의 자원으로 불립니다.아세로라는 원산지는 유카탄반도 이고 미국 멕시코 베네수엘라 콜롭미아 카리브해까지 넓게 분포 하고 있습니다.아세로라의 기원이 아주 오래 되었습니다.아세로라는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데 수분과정이 매움 중요하 열대과일입니다.아세로라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비타민c가 오렌지와 비교하면 약 32배 정도 입니다.그럼 아세로라의 효능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 보겠습니다.


1.항암 작용을 한다

아세로라에는 레몬의 40배 오렌지의 32배 정도의 비타민c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아스코르브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안토시아닌 아세로니딘 베타카로딘 또한 포함 하고 있습니다.이 성분들은 항산화물질이어서 활성산소를 억제 해줍니다.그리고 암세포의 생성과 확산을 막아 주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긜고 세포가 노화 되는 것을 방지해 주어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여러가지 스트레스와 식습관 과격한 운동을 하게 되면 세포가 산소결핍에 놓이게 됩니다.이떄 피로의 원인이 되는 젖산 성분이 우리 몸에 쌓이게 됩니다.젖산은 우리몸을 무기력하게 하고 피로가 누적되어 만성 피로가 될수 있습니다.그리고 아세로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젖산 성분을 분해하고 몸밖으로 배출해주어서 기력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3.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아세로라에는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우리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이 쌓이는 혈전을 방지해주어 활성산소를 억제 해줍니다.그리고 혈류개선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또한 혈압 수치를 저하시켜 줍니다.그래서 심근경색과 동맥경화 심장마비 뇌졸증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소염 작용이 도움이 된다.

아세로라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으며 케르센틴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들은 함염 작용을 하고 항균 작용을 하며 이 성분들은 염증 질환의 사이토카인 성분을 억제해서 상처난 부위나 염증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관절염이나 구내염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아세로라에는 안토시아닌 성부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항산화물질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부세포의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그리고 여드름 기미 주근꺠 미세주름등에 좋으며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게 도와 줍니다.피부노화의 원인은 멜라닌 색소을 생성을 억제 하는 것입니다.


6.면역력 증대에 도움이 된다.

아세로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여러가지 바이러스와 세균으로 부처 신체를 보호하고 바이러스에 대해 저항력을 높여 줍니다.골수조혈 세포와 골수의 적혈구 수를 증가시켜 주고 조혈작용이 뛰어 납니다.그리고 세포의 독성을 사멸해주고 면역 기능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여러가지 질환을 개선해주고 예방해 줍니다.


7.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아세로라에는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비타민a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들은 체내에 습수되는 과정에서 눈 겅강에 필요한 비타민a 성분의 전구체가 되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또한 아세로라를 꾸준히 드시면 노화를 예방하고 시력을 개선하고 안구건조증 황반병성등 여러가지 질환을 예방해주고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세로라부작용

아세로라는 수확후 4시간 정도 되면 특유의 맛에 변화가 있습니다.그래서 수확후 바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오랜시간 냉동보관을 하지 않으면 쉽게 곰팡이가 필수 있습니다.그리고 비타민c가 매우 높아서 성인 기준 하루 섭취량을 3개가 좋습니다.

이상으로 아세로라효능과 부작용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2019/08/22 - [건강 이야기] - 감태나무효능

2019/08/21 - [건강 이야기] - 맥주효능

2019/08/20 - [건강 이야기] - 고추냉이효능

2019/08/18 - [건강 이야기] - 살구씨오일효능

2019/08/16 - [건강 이야기] - 돌배효능

2019/08/14 - [건강 이야기] - 티트리오일효능

2019/08/13 - [건강 이야기] - 으아리효능

2019/08/12 - [건강 이야기] - 곰피효능

2019/08/11 - [건강 이야기] - 감꼭지효능

2019/08/10 - [건강 이야기] - 곽향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케피어효능  (0) 2019.08.26
들기름효능  (0) 2019.08.24
감태나무효능  (0) 2019.08.22
맥주효능  (0) 2019.08.21
고추냉이효능  (0) 2019.08.2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