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돼지 감자효능

돼지감자는 당뇨 환자에게 좋은 이유가 소화되지 않는 탄수화물인 이눌린 성분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서 우리가 먹었을 때 포만감은 크지 않지만 혈당을 높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당뇨 환자는 포만감을 느끼면서 음식 조절에 아주 좋으며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것을 돕기 때문에 변비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은 모조 식품입니다. 또한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 중 중성지방을 줄여주며 고혈압에도 좋습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주며 천연 유산균 증식제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한 대표적인 채소 입니다.




장건강을 위해서 유익균의 먹이로 최상의 조건 프로바이오틱스 대표 프락토올리고당 비피더스균과 돼지 감자에 관계에 대해 좀 더  살펴 보면 체내 유익균을 많이 올려주면서 장질환 억제에 도움을 주며 면역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실제로 먹지 않는 사람과 비교해 보면 유익균이 15배나 증가 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눌린 성분을 함유 하고 있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이눌린은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성분은 인슐린 필요량을 감소 시키며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조절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천식 억제에 도움이 된다

이눌린은 혈당 강하 효과뿐 아니라 천식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으며 호주 뉴캐슬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이눌린이 장내 세균층에 영향을 미치면 과잉 면역 반응을 감소 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포화지방이 많은 식사를 할 경우 기도 염증이 악화 된다는 사실도 알아 냈습니다.


변비와 설사 증상 완화

돼지감자의 식이섬유는 변비증상과 개선 효과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장내 세균층에도 영향을 주어 유익한 유산균을 증식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미네랄이 풍부하다

돼지감자에는 철분이나 칼륨등 무기질 그리고 비타민c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피로를 회복하고 원기 회복 빈혈에 도움이 됩니다.


골절예방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돼지감자는 이눌린 성분이 꾸준히 드시면 골절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면 장내 기능을 원활하게 해서 칼슘의 흡수율을 높인다고 합니다. 이가 좋지 않거나 노인분들이나 성장기 어린이들이 돼지감자차 티백을 간편하게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레르기 개선에 도움이 된다

돼지감자차 안에 들어 있는 이눌린 성분이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가 증가 되면 아토피성 알레르기성 질환의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가려움증이나 긁어서 발생되는 2차적인 정상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은 돼지 감자차를 드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돼지 감자 먹는 법골절

생돼지 감자는 무와 감자의 중간 맛이며 요리할 때 생으로 음식에 넣으면 감자의 맛이 아니고 무에 가까운 시원한 맛을 잽니다. 그리고 씹히는 감이 아삭아삭 합니다. 생으로 드셔도 되고 말린 돼지 감자차로 즐겨도 좋습니다. 이 이눌린 성분이 돼지감에에 무려 75배나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눌린은 수용성이라 돼지 감자차로 드셔도 우려내도 섭취가 가능 합니다.


돼지 감자차 외에도 즙으로 드셔도 괜찮습니다. 이상으로 돼지감자의 효능과 돼지감자차 그리고 먹는 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 드립니다.


2018/02/22 - [건강 이야기] - 사차인치효능

2018/01/21 - [건강 이야기] - 노니 효능

2018/03/04 - [건강 이야기] - 모링가 효능 두번째

2018/02/15 - [건강 이야기] - 땅콩효능

2018/02/03 - [건강 이야기] - 레몬밤효능

2018/02/04 - [건강 이야기] - 히비스커스효능

2018/02/04 - [건강 이야기] - 양파즙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메기 효능  (0) 2018.03.08
참송이 버섯효능  (0) 2018.03.08
루테인  (0) 2018.03.07
호두효능  (0) 2018.03.07
오징어 효능  (0) 2018.03.0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