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율무효능

 

율무는 벼과의 1년생 초본 식물입니다.그리고 본래 한자어인 인미 혹은 의미라고 불립니다.현재 율무로 불리게 되었습니다.과거에는 곡물 이었으면 죽으로도 많이 먹었습니다.그리고 약효과 있어서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하고 있으며 맛도 좋아서 생활속 건강기호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중국 원산의 귀화식물로서 약료작물인 율무는 성질이 시원하고 단맛이 있으며 독성이 거의 없다고 하는데요 성질과 약성이 강하지 않아 다른 약제에 비하여 많은 양을 오랜기간 장복할수 있으며 뛰어난 이뇨작용과 염증 치료 효과로 인해 관절염과 손발의 부종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그럼 율무의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변비예방에 도움이 된다
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덱스트린 이라는 성분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
부종 제거 율무는 수분대사와 이뇨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부종이나 부기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이런 효능과 더불어 신진대사 또한 원활하게 해주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성분이 장기능 개선은 물론 장의 연동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숙변배출에도 도움을 주어 변비예방에도 좋습니다. 2.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율무는 단백질과 수분함량이 풍부할 뿐 아니라 아밀라아제의 활성을 억제하여 섭취된 탄수화물의 분해를 저해하고 과잉으로 섭취된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줄여 주고 혈중 중성지방의 감소와 식욕억제 호르몬인 렙틴을 증가시켜 지방 조직의 성장을 저해하는등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3. 부종제거에 도움을 준다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뛰어난 이뇨작용효과가 있어서 부종제거에 도움 됩니다.


4.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준다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거나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질환을 당뇨라고 하는데 율 이때 율무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량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서 당뇨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단 자판기에서 뽑아 먹는 율무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인스턴트 율무등은 다량의 설탕을 함유하고 있어서 좋지 않습니다.당뇨에 단것이 얼마나 적인건 아시죠?


5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혈관에 쌓여있는 지방을 배출해주고 혈관 속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줄여주고 동맥경화, 고혈압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것이 또한 효능입니다. 6. 위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현대인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습관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소화불량 같은 위장기능에 이상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율무는 뛰어난 소염작용과 진통작용 효능이 있어서 위염, 위궤양에 도움이 되는등 위장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7. 항암효과에 좋다
항암작용을 하는 코익세노라이드 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페놀성 물질이 항암효과와 항염증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위암, 대장암, 유방암등 각종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8.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율무에 들어 있는 멜라닌 색소가 피부에 침착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서 미백효과는 물론 기미, 주근깨 같은 잡티 제거에 도움이 되고 각질제거와 보습효과가 탁월하여 피부건조로 인한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되는등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9.장건강에 도움을 준다
율무에 들어있는 덱스트린 성분은 장의 운동을 촉진하며 아미노산 분해 효소가 있어서 소화에 좋습니다.소화가 잘 되지 않아 속이 더부룩한 증상에 효과적이고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율무에 대한 오해와 부작용
율무에 함유된 아미노산 분해효소가 태아에게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어서 임산부는 아예 드시지 않거나 과다 섭취 하진 않은 것을 권장합니다.
율무는 과거에 각기병 치료제에도 사용되었고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면 단백질도 풍부한데 율무가 남성의 정력을 감퇴 시킨다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아닙니다.
이상으로 율무의 효능와 부작용을 알아 봤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2018/02/14 - [건강 이야기] - 토마토효능

2018/02/14 - [건강 이야기] - 달래효능

2018/02/14 - [건강 이야기] - 치아씨드효능

2018/02/13 - [건강 이야기] - 둥글레차효능

2018/02/12 - [건강 이야기] - 마카효능

2018/02/12 - [건강 이야기] - 병아리콩효능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벌나무효능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블루베리효능

2018/02/11 - [건강 이야기] - 루이보스티 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과차효능  (0) 2018.02.15
아몬드 효능  (1) 2018.02.14
토마토효능  (0) 2018.02.14
달래효능  (0) 2018.02.14
치아씨드효능  (0) 2018.02.1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