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효능

건강 이야기 / / 2020. 1. 17. 17:43
반응형

두부효능


두부는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두부에는 단백질 성분이 들어 있으며 지방 칼슘 인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두부는 뼈건강에 좋으며 변비개선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그럼 구체적인 두부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1.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두부는 칼로리가 100그램당 80칼로리 정도 입니다.수분도 80%이상 들어 있어서 조금만 드셔도 포만감이 높아지며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2.심혈관 질환을 예방한다

두부에는 리놀렌산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줍니다.그래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혈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또한 혈관이 건강해 짐으로 인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근경색등의 여러가지 심혈관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3.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두부에는 칼슘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두부를 꾸준히 섭취하게 됨에 따라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에 좋으며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4.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

두부에는 변비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두부에는 올리고당 성분이 들어 있어서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해 줍니다.그래서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해 줍니다.



5.두뇌 건강에 도움이 된다.

두부에는 레시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뇌속 혈관의 흐름을 촉진해 줍니다.이로인해 뇌건강 뿐만 아니라 뇌의 기능을 개선해 줍니다.그리고 두부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들어 있는에 이 성분이 뇌혈관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6.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두부에는 비타민b.비타민e 성분이 들어 있어서 항산화 작요을 해서 활성산소를 제거해 줍니다.그리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 줍니다.또 두부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 또한 노화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7.여성질환예방에 도움이 된다

두부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여성 호르몬의 부족으로 생길수 있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 줍니다.그리고 우울증 안면홍조 같은 여러가지 증상을 완화 해줍니다.



두부 부작용

두부는 너무 과다 섭취하게 되면 배가 더부룩 하거나 속이 안좋을수 있습니다.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퓨힌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통풍을 앓고 있거나 종창이 있는 분들은 섭취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두부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세로라효능  (0) 2020.01.20
현미식초효능  (0) 2020.01.18
앵두효능  (0) 2020.01.16
꿀물효능  (0) 2020.01.15
땅콩버터효능  (0) 2020.01.0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