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랑이콩 효능 먹는법

안녕하세요.라니입니다 오늘은 관절에 좋은 호랑이콩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호랑이콩은 슈퍼푸드이며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 보셨을겁니다.호랑이콩은 8월이 제철이어서 냉동 보관을 해서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홀랑이콩은 표면의 무늬가 호랑이르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릅입니다

그럼 구체적인 호랑이콩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호랑이콩 효능 먹는법


호랑이콩 효능-1.뼈 건강


호랑이콩은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호랑이콩에 들어 있는 칼슘 성분이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이 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또한 에스트로겐 이소프라본 성분이 들어 있어서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관절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호랑이콩 효능-2.혈관 혈압 건강

호랑이콩은 심장을 살리는 적색식품 이라고 이야기 합니다.호랑이콩은 한의학에서 몸의 화의 기운을 조절해 주고 심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또한 혈압을 관리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호랑이콩 효능-3.여성 갱년기 도움


호랑이콩은 여성 갱년기에 도움이 됩니다.호랑이콩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어 혈관을 확장해 줍니다.또한 혈액순환이 잘되면 열을 내려 주고 두뇌활동을 도와 줄 뿐 아니라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


호랑이콩 효능-4.당뇨에 효과

호랑이콩은 당뇨에 효과가 있습니다.


호랑이콩은

한국에는 중국 남쪽 지방에서 들어 왔다고 합니다.열매는 원통형이고 일제 강점기 일본에서 여러 품종을 도입해서 재배 했다고 합니다.호랑이콩은 온도에 따라서 적응성이 품종에 따라 다릅니다.호랑이콩 품종은 덩굴형 왜성형 중간형 종실용 청실요 꼬투리용으로 나뉘어 집니다.



호랑이콩 먹는 법

호랑이콩은 콩을 갈아서 우유와 함꼐 드셔도 됩니다


호랑이콩 약식

호랑이콩1컵.병아리콩 1컵.참기름 한큰술.찹쌀 1컵.간장 2/3.계피가루 1큰술 흑설탕 1/2.

1.찹쌀과 콩을 물에 불린다

2.흑설탕과 간장 소금으로 간을 한다

3.밥을 한다

4.취사가 끝나면 약식을 식히고 먹기 좋게 자른다


호랑이콩 부작용

호랑이콩은 너무 과다 섭취하게 되면 탈이 날수 있습니다.하루 권장량은 200그램입니다.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장애가 생기거나 구토 설사 증상이 있을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호랑이콩 효능 먹는 법 부작용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매마 효능 7가지  (0) 2020.08.06
플럼코트 효능 7가지 보관법  (0) 2020.08.05
테니스엘보 증상 치료법  (0) 2020.08.02
천도복숭아 효능 7가지  (0) 2020.08.02
초록잎 홍합 효능 6가지  (0) 2020.08.0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