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효능

건강 이야기 / / 2019. 9. 19. 18:01
반응형



농어효능


농어는 우리나라에 가장 많은 물고기중 하나이고 맛도 좋고 공급량도 많아서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농어는 여름 보양식으로 쓰일 정도로 영양이 정말 풍부 합니다.다른 생선과 비교하면 지방함량이 높으며 단백질 함량도 많습니다.또한 비타민a.비타민b.칼슘.인 철등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농어는 눈주위의 가장자리가 검으로 안쪽은 은색으로 빛나게 좋다고 합니다.그럼 농어의 효능을 구체적으로 알아 보겠습니다.


1.기력보충에 도움이 된다

농어는 여름 대표 보양식의 하나로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여러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그리고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골고루 포함 되어 있습니다 .농어는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이 뿐만 아니라 윈기 회보과 기력을 보충해 줍니다



2.심장질환과 해독기능이 있다.

농어는 단백질과 지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고열량 식품이구요 소화도 잘되고 환자나 노인들도 쉽게 드실수 있습니다.그리고 함황아미노산 성분이 들어 있어서 간장 해독 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그리고 심장순환계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3.뇌건강에 도움이 된다.

농어에는 비타민a,d성분 뿐만 아니라 dha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그리고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들어 있어서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집중력과 기억력 등 뇌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어서 학업을 하는 학생들에게도 좋습니다.또한 치매을 예방하게 해줍니다.


4위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농어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소화도 잘됩니다.그리고 위와 장에 부담을 덜어 주어 위를 편안하게 해줍니다.또한 회복기에 있는 환자분들이나 노인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5.기력회복과 장기 건강에 도움이 된다

농어는 간과 신장 비장도 튼튼하게 해주고 원기를 회복해 줍니다.그리고 더운날씨의 보양에도 좋습니다.


6.임산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농어에 들어 있는 단백질과 아미노산 철분 성분들은 임산부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임산부 뿐만 아니라 임산부 배아의 태아의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7.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농어에는 비타민d가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칼슘 성분을 촉진 해줍니다 .그래서 농어는 뼈 건강에 도 좋으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8.피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농어에 들어 있는 b1.b2.나이아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그래서 부종이나 구내염 피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농어 효능을 알아 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관문효능  (0) 2019.09.23
가리비효능  (0) 2019.09.21
양하효능  (0) 2019.09.17
히카마효능  (0) 2019.09.16
단호박효능  (0) 2019.09.1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