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선초효능


신선초는 쌍떡잎식물 산형화목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이고 명일엽 신립초라고 불리는 식물입니다.아열대 지방이 원산지이고 신선초는 뿌리가 굵으며 줄기는 약 1km까지 자랍니다. 신선초는 어린 생엽이나 연한 줄기를 샐러드처럼 먹기도 하지만 맛이 쓴편이어서 즙을 내어 먹거나 다른 과일과 함께 섞어서 주스로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그리고 신선초에는 무기질과 비타민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하늘이 내려준 식물이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효능이 좋습니다.그럼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항암 작용을 한다

신선초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쿠마린 및 칼콘 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두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그리고 항산화성분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암작용과 여러가지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

신선초에는 게르마늄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간에 쌓여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해 주어 해독작용을 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그리고 게르마늄 성분은 해독작용 뿐만 아니라 체내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해 줍니다.


3.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신선초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혈관속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주어 혈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빈혈 예방에 도움이 된다.

신선초에는 게르마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산소의 유입을 개선해주어서 빈혈을 예방해 줍니다.그리고 미네랄 성분인 철분 성분이 들어 있어서 빈혈을 개선하게 해줍니다.



5.뇌 건강에 도움이 된다.

신선초는 기억력 감퇴를 개선하고 학습능력과 공간 지각능력을 개선해 줍니다. 신선초를 꾸준히 드시면 건망증이 완화되고 퇴행성 뇌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6.당뇨에 도움이 된다

신선초에는 췌장 베타세포를 보호하고 혈당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그래서 당뇨병을 개선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이외에도 신선초는 천식을 개선하고 빈혈을 예방하고 골다공증 예방 아토피 질환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7.뼈건강에 도움이 된다

신선초에는 칼슘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신선초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밀도 향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골밀도가 향상됨에 따라 골다공증등의 뼈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신선초부작용

신선초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으며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나 두드러기 가려움증 등의 여러가지 증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신장 결석이 있는 분들은 주의 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신선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닭발효능  (0) 2019.10.20
아스타잔틴효능  (0) 2019.10.19
느타리버섯효능  (0) 2019.10.17
부처손효능  (0) 2019.10.16
가죽나물효능  (0) 2019.10.1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