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타스나정은 무슨 약효를 가지고 있는지 어떤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지 어떻게 복용해야 하는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약품이든지 복용법이 중요합니다. 또한 과다 복용하면 부작용이 따를 수 있어서 복용법도 중요합니다. 타스나정은 일반의약품이고 전문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타스 나정은 넥스팜코리아 회사가 제조사입니다.

타스나정 유효성분

타스나정은 총량 1정/577.4mg/성분명:탄산수소 나트륨;분량 500/단위:밀리그램/규격:kp

첨가제:전분 글리콜산 나트륨, 히프로멜로오스, 옥수수 전분, 젤라틴, 산화티탄, 폴리에틸렌 글리콜 6000, 유상 수화물

반응형

타스나정 효능/효과

타스나정 주효능은 위 십이지장궤양, 위염, 위산과다에 효능이 있습니다. 요산 배설의 촉진과 통풍 발작을 예방합니다.

타스나정 복용방법

성인:탄산수소 나트륨으로서 1회 0.5~1g을 경구 투약합니다. 연령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합니다.

 

타스나정 복용 시 주의 사항:나트륨 섭취 제한을 필요로 하는 환자(임신중독증,부종,고나트륨혈능.방광결석)고혈압 환자은 주의를 요합니다

타스나정 복용시 주의사항

타스나정은 1일 4회 투여하면 되고 공복 식사 전 1시간 또는 식사 후 2시간에 복용하시면 됩니다. 철분제와 병용할 경우에는 최소 2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시고 2주 정도 투여해도 증상 개선이 없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고혈압 환자는 전문가에게 미리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완충성이 있으나 장기 투여로 인해서 알칼리증/구토, 혈뇨, 출혈, 탈수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과신증에 투여하게 되면 식적 공복에 투여하고 탄산가스의 자극을 적게 하기 위해서 다른 재산제와 배합하여 투여합니다.

반응형

다음 환자에게 신중이 투여

1. 신장애 환자/2. 심한 소화관 궤양 환자/3. 심기능 장애, 폐기능장애 환자/4. 저 클로르 성 알칼리 등의 전해질 실조 환자

타스나정 부작용

타스나정은 대사이상 즉 알카 리즘, 나트륨 축적에 의해서 부종 등이 나타 날 수 있으며 이상이 있는 경우 감량하거나 휴약 하시기 바랍니다.또한 소화기계에서 위부 팽만이 오거나 트림 또는 위산의 반동성 분비가 나타 날수 있습니다.

타스나정 보관법

타스 나정은 희색 또는 미황색의 원형 필름 코팅정으로 되어 있는 약품이고 식별표기는 nke입니다. 보관할 때 실온 1~30도씨에서 기밀 용기에 보관하면 됩니다.

반응형

무슨 약이든 과다 복용을 좋지 않습니다. 필요에 의해서 복용을 하지만 이상 반응이 있으면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건강할 때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약에 의존하는 것보다 식이조절과 적당한 운동으로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