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쏘카는 소셜 카 셰어링 서비스를 이야기하며 스마트 앱을 통해서 자동차를 렌터 할 수 있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일반적인 렌터카와는 다릅니다. 오늘은 쏘카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알아 두시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쏘카란?

쏘카는 차를 대여 하는 점은 렌터카와 비슷하지만 시스템이 다릅니다. 장점을 이야기하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대여할 수 있습니다. 늦은 시간이라도 지정한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쏘카는 시간 단위로 대여할 수 있어서 잠시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쏘카를 이용하려면 쏘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신후 운전 면허증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결제할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현금이 아닌 카드로 가능합니다.

쏘카 서비스

1. 핸들러 서비스:핸들러 서비스는 가입대상이 있는데 운전면허 취득한지 1년 이상이 되고 만 24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주차, 세차, 차량 이동 미션을 사고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카 셰어링:카 셰어링은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쏘카 존에서 바로 출발하는 서비스이며 3분 거리 쏘카 존은 전국에 3,500개 이상이 있으며 주차장, 마트, 지하철 등 다양한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차종을 이용할 수 있어서 목적에 맞게 차량 선택이 가능합니다.

3. 부름 서비스:언제 어디서든 부르면 차가 오고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시간에 부를수 있으며 원하는 시간에 모든 차종을 이용할 수 있고 48시간 이상 대여 시 부름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48시간 이용하는 분들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4. 쏘카 플러스:내집,내 회사에 쏘카 존을 만들고 최대 40만 크레디트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방법

쏘카 앱을 다운 받은후 회원 가입을 합니다. 이후에 운전면허증을 등록하고 결제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그 이후에 대여할 차를 선택합니다. 회원 가입을 한 후 주소를 등록하게 되면 내 주소 옆을 보면 파란 색깔이 있는데 자세히 보면 여리고 쏘카 부르기가 뜹니다. 원하는 곳으로 차를 부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내가 있는 지역에 올수 있는 차종뿐만 아니라 가격이 나타납니다. 늦은 시간에 이용하게 되면 차가 주차되어 있는 곳으로 직접 가야 합니다. 보통 s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곳이 쏘카가 주차되어 있는 곳입니다.

 

s를 누르게 되면 내가 빌릴 수 있는 차종 종류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차종이 있으며 그쪽으로 이동해서 픽업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쏘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쏘카 이용요금

쏘카는 시간당 차량을 대여하게 되는 요금이며 탑승 전 결제를 하는 요금을 이야기합니다. 주행료는 주행거리에 따라 km당 부담해야 할 요금이고 반납 시에 결제를 하면 됩니다. 결국 대여요금과 주행료 요금을 합하면 쏘카 이용요금이 됩니다.

 

차종과 주행거리에 따라서 부담하시는 요금이 달라집니다. 이용 일수와 주행거리를 잘 파악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친구 초대 할인 쿠폰

쏘카는 어플을 설치한 이후에 초대 코드를 통해 지인에게 공유해서 지인이 초대 코드를 입력 후 쏘카에 가입하게 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무조건 되는 것이 아니고 설치를 한 후 결제카드 승인과 운전면허등 등록이 완료 되면 할인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휴카드

쏘카는 제휴된 신용카드를 이용하시면 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래 카드를 참고해서 이용 하면 좀 더 저렴하게 쏘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zero edition2/0.7% 청구할인

*현대카드 m boost/0.75% 포인트 적립

*현대카드 x boost/최대 1% 청구할인

*삼성카드 4/최대 1% 청구할인

*Any Plus/0.7% 청구할인

상시 할인쿠폰

쏘카 이용 기간에 따라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쏘카 어플을 통해서 결제를 할 때 할인쿠폰을 선택하신 후 적용하면 됩니다. 시기에 따라 쿠폰이 다를 수 있으며 자세한 쿠폰 종류는 그때마다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형 1박 2일/ 49,000원-경형 전용, 내륙 전용/주중 주말 30시간 이상~48시간 예약 적용

*2박 3일/104,000원 -주중 주말 48시간~90시간 예약 적용, 경형~준중형/소형~준중형 suv 전용

*5일 /129,000원-경형~준중형. 중형/준대형 전용. 내륙 전용

*내륙 하루 종일 24,000원/경형~중형/소형~준중형 suv전용/주중 4시간~24시간 예약 전용

다양한 이벤트

쏘카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쏘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히 보시면 됩니다. 그때그때마다 달라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쏘카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이벤트 종류/수도권 지역 주행 요금 무료 혜택/캐스퍼 대여요금 5시간 무료 쿠폰 제공/쏘카 슈퍼 딜 9,900원/캐스퍼 시승 이벤트-캐스퍼 대여요금 5 기간 무료 쿠폰 제공/쏘카 슈퍼 딜 9,900원

쏘카 추가 요금

쏘카는 주행거리에 따라 요금이 부가되는데 차종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1km당 170~250원 정도의 추가 요금이 부가됩니다. 또한 쏘카를 이용하면서 고속도로를 이용하게 되어 톨게이트를 지나가게 되면 요금이 자동으로 정산되어 주행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가 됩니다.

반응형

쏘카는 시간당 요금은 선불로 내고 주행요금과 톨게이트 요금후불로 청구가 됩니다.

쏘카 보험료

쏘카 보험료는 결재할때 자기 부담금을 정할 수가 있습니다. 자기 부담금액에 따라 면책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쏘카 동승자 등록

쏘카는 운전자 외에 운전을 할 사람이 있으면 차를 타기 전에 미리 동승자 등록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운전한다가 사고가 나게 되면 보험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동승자 등록은 쏘카 예약자가 운전자 칸을 선택해서 이메일 정보란에 초청 메일을 보내게 되는데 이때 동승자가 수락해서 등록합니다.

쏘카 주의 사항

쏘카 이용 시 운전하기 전 차에 난 흠집을 사진으로 찍어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차 문 잠그기.열기 기능을 어플로 할수 있으며 쏘카 예약을 끝나면 스마트 차키가 자동으로 작동합니다.차량 옆에 가서 문열기를 누르게 되면 잠금이 해제되며 비상등이나 깜밖이, 경적 울리기도 어플로 가능합니다.

 

쏘카 이용 시 주유를 하게 되면 쏘카 주유카드를 사용해야 하며 개인카드로 주유하게 되면 주유비가 반납되지 않습니다. 쏘카들 대여하게 되면 운전자석 창문 왼쪽에 주유카드가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쏘카 이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차가 급하게 필요할 때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