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을 하는 분이라면 한국투자증권 미니 스탁을 들어 보셨을 겁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과 협약해서 미니 스탁이라는 해외주식 소량 매수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오늘은 미니 스탁 수수료 장점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니 스탁은 해외주식을 소량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식거래는 아무래도 편리하게 사고팔 수 있어야 좋습니다.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면 아무래도 불편한 게 사실입니다.

미니 스탁 장점

1. 소량으로 구매 가능하다

미니 스탁은 해외주식을 소량으로 나누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소액으로 시작할 수 있어 누구나 접근하기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해외주식이 100만 원이 넘어가는 경우 1주만 사면 적은 금액으로 그 주식을 소량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수수료가 저렴하다

미니 스탁 장점 중에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수수료는 주문 금액의 0.25%입니다. 다른 증권사에 비해면 저렴한 편입니다. 키움 증권이 그래도 저렴한 편인데 더 저렴합니다. 수수료 부담 없이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미니 스탁은 이벤트를 진행 중이네 10월/10만 원 11월/10만 원 12월/10만 원 주문건에 대해 수수료 면제입니다

 

매달 1만 원 이후 주문 10건에 대해 면제가 됩니다. 예를 들어 1만 원씩 주식을 구매한다면 10회 주문을 넣어야 면제가 되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가입 방법이 간단하고 편리하다

미국 주식 투자방법에 따라 비대면 개좌개설과 5분이면 외국 주식을 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고 가입방법 또한 편리합니다. 구매자는 적은 용돈으로 소액투자를 또한 진행할 수 있습니다. 4개 종목에 한해서 2천 원 더 드림 이벤트도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배당 내역을 쉽게 확인 가능하다

 미니 스탁에 가입하면 어떤 주식이 배당되었는지 지금 구매하면 배당받을 수 있는 주식을 볼 수 있습니다.

5. 소수점 거래가 가능하다

미니 스탁은 소수점 거래가 가능합니다.

미니스탁 가입하기

핸드폰 카카오 뱅크 어플에서 5분 정도면 가입이 가능합니다.-카카오 뱅크 어플을 설치한다-메인화면에서 한국투자증권 미니 스탁 바로가기-하단 가입하기-주식계좌 만들기(핸드폰 비대면 개설 시 즉시 가능)-계좌 개설하기-설명서, 필수 동의 체크-신분증 촬영-접수가 되면 문자가 날아옴

 

미니 스탁 바로가기

미니 스탁 수수료

미니 스탁은 현재 1만 원 이하는 수수료가 무료 이고 월 10건까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거래를 할 경우 수수료는 0.25%입니다. 환율 우대는 높은 편이 아니어서 미니 스탁을 주 거래 증권 앱으로 쓰지는 않아도 됩니다

미니 스탁 서비스 해지

미니 스탁 해지는 계좌 개설은 쉽게 했지만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 장기투자하시는 분들이나 미수거래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상관없습니다. 보유한 주식은 전부 처리하고 매도해야 합니다.

미니 스탁 단점

1. 실시간 거래는 되지 않습니다-실시간 매수 매도가 아니라서 손실을 생각해야 하고 출금일 또한 영업일 기준 3일이어서 좀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2. 한정된 주식만 거래가 가능합니다-미니 스탁은 모든 주식을 취급하는 것이 아니고 한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환율의 영향을 받는다-미니 스탁은 원달러 환율에 따라서 금액이 반영 되어서 원화의 가치가 올라갔다면 주가는 떨어져도 가격을 오를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처리가 애매하다-배당금이 달러로 들어와서 배당금이 들어온걸 재투자하게 되면 다시 원화로 환전해서 투자를 해야 합니다. 한국 투자 앱으로 들어가서 달러로 구해매서 하셔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미니 스탁 누구에게 비추천?

미니 스탁은 거래금액이 크거나 환율 우대, 수수료 우대를 받고 싶은 경우 비추천합니다. 또한 실시간 거래를 원하는 사람은 권해 드리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미니 스탁 수수료 미니스탁 장점 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