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타트체리는 요즘 언론에서 많이 소개되었고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한 번씩 들어보시거나 드시고 계실 겁니다. 타트체리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고 계시면 더 잘 챙겨 드실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에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1.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타트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어서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되면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체의 여러 부위에 적절한 산소를 공급해 줍니다. 운동선수들이 운동 후에 타트체리를 섭취하는데 운동능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2. 불면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타트체리는 불면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으로 시달리는 사람이나 밤 잠을 설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에 들어 있는 멜라토닌 성분이 신체 생체리듬에 도움을 주고 수면 유도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신경 안정과 수면을 도와줍니다.

3.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타트체리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데 그 이유가 열량이 낮을 뿐 아니라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지방 분해를 도와주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 성분이 신진대사를 향상해 주고 기초 대사량을 늘려 줍니다

내장지방의 축적을 줄여 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줍니다. 그래서 체중감량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4.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

타트체리는 강력한 황산화 물질과 식물성 화학성분은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관절염에 효과가 있습니다. 타트체리에 들어 있는 비타민a 성분과 c성분이 들어 있어서 몸속 붓기를 빼주고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몸에 통풍이 생겨서 고생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통풍은 관절염의 일종인데 타트체리가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요산의 농도를 감소시키고 통풍성 관절염과 고 요산 혈증 증상을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당뇨병에 도움이 된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타트체리에 들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이 혈중 인슐린과 포도당 수치를 조절해 줍니다. 이 성분은 제2형 당뇨병의 발병에 관련이 있습니다. 이때 타트체리의 퀘르세틴 성분이 혈당 수치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타트체리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과 캠퍼 롤 성분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어서 항염증 작용과 항산화 물질입니다. 그래서 활성산소를 제거해 줄 뿐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7.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타트체리에 들어 있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인지 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퀘르세틴 성분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뇌 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이 성분이 산화적 스트레스를 억제해 주고 핵산에 대해 산화적 손상을 감소해 준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는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트체리는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퀘르세틴 성분이 혈액을 희석시켜 주므로 항응고제 처방약을 드시는 분들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타트체리는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분들은 자궁수축을 자극할 수 있어서 전문의와 상담을 하신 후 드시길 바랍니다. 무엇이든 너무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약을 드시는 분들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타트체리 복용량

타트체리 보통 180ml~200ml 정도가 적당합니다. 타트체리에는 상품마다 농축액이나 정제 캡슐 등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제품마다 권장량이 다를 수 있으므로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