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을 처음 하는 분들을 위해서 주식거래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처음에 어렵지만 계속 하다보면 쉽게 주식을 거래 할수 있습니다.처음 주식을 매수 하는 법 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주식거래를 위해서는 증권사를 선택 하고 증권계좌 개설을 해야 합니다.

주식 하는 방법

주식 거래 위해서는 원하는 증권사를 선택해야 하고 해당 되는 증권사 증권계좌를 개설 해야 합니다.주식을 사는 것을 매수라고 합니다.주식을 매수 하는 것은 증권 거래소를 통해서 거래가 이루어 지고 코스피 코스닥 외에도 코넥스라고 코스닥시장 상장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벤처기업들을 거래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비상장주식도 별도의 비상장 주식 거래 사이트를 통해서 거래할수 있습니다.요즈음은 해외주식 거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해외주식 거래는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한 계좌를 따로 개설 해야 합니다.

주식 거래 하는 방법

주식거래 하는 방법은 대면과 비대면으로 나뉘어 집니다.대면은 지점 창구를 통해서 거래를 하는 것입니다.창구에 있는 직원이 주문을 해주기 때무에 인건비가 발생해서 거래 수수료율이 높습니다.비대면 주식 거래는 전화나 HTS MTS 등을 통해서 거래를 할수 있습니다.

주식 거래를 위해서는 주식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증권사를 통해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주식을 거래 하게 되면 수수료를 세금을 내게 됩니다.수수료는 증권사마다 차이가 있으며 주문을 하는 방법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최근에는 증권사에서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주식 수량과 매수하고자 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해당 가격에 주식을 팔고자 하는 사람이 없으면 주문이 체결 되지 않습니다.매수금액은 주식 계좌에 있고 주문을 하게 되면 최소 증거금이 10% 이상 있어야 합니다.

또한 주식 거래 체결이후 이틀뒤 남은 잔금은 계좌에서 인출이 가능 합니다.주식 주문 화면에서 당일 주문한 내역의 체결 또는 비체결 여부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또한 얼마에 체결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 합니다.매수호가와 매도호가가 일치하면 거래가 체결 됩니다.모바일 앱을 통해서 주식 거래가 가능 합니다.

손절매를 잘 판단하기

초보 주식 거래에서 제일 중요 한 것은 손절매 입니다.손절매는 주가가 내렸더라고 그 종목의 가치를 잘 판단해서 거래 해야 합니다.본인의 생각보다는 시장에서 다른 가격으로 형성 되어 있으면 그 종목의 가격의 가치를 생각해서 잘 처리를 해야 합니다.

주식 매매 횟수

주식 거래 할때 너무 자주 매매 하면 안됩니다.자기만의 기준을 정해서 판단해고 매매를 해야 합니다.또한 연 수익이 250만원을 넘어가게 되면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증권사는 한곳을 선택해서 환전 수수료나 거래 수수료가 싼 곳을 선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권거래소 종류

1. 키움 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할 경우 수수료를 면제하거나 다른 이벤트가 있습니다.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을 통해 얻을수 있는 혜택 바로가기

 

키움증권

 

www.kiwoom.com

 

2.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수수료 쳬계가 조금 복잡한 편입니다.온라인 수수료와 오프라인 수수료의 차이가 있습니다.수수료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50만원 미만 거래:0.497216%/1천만원 미만 거래:0.147216%+1500원/1천만원~5천만원:0.127216%+3,000원/5천만원 이상~1억원 미만:0.117216%/1억원 이상~3억원 미만:0.097216%/3억원 이상:0.077216%

 

삼성증권 이벤트 바로가기

 

삼성증권 홈페이지

 

www.samsungpop.com

 

3.미래에셋 증권

 

이벤트 글목록 | 진행중인 이벤트 | 공지/이벤트 | 미래에셋증권

 

securities.miraeasset.com

이외에도 다양한 증권사가 있습니다.주식거래는 수수료도 중요 하지만 주식 세금도 중요 합니다.증권 거래세는 증권사 수수료와는 다르고 매수 할때 세금을 내지 않고 매도 할때 증권거래세 0.25%를 내야 합니다.키움증권의 예를 들면 매수 매도 각 1번이고 세금이 8.33배 입니다

초보가 주식 거래를 하게 되면 선물 거래는 잘 하지 않지만 EFT 거래는 가끔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선물 옵션 관련 이벤트를 제외하면 EFT를 알아 보면 특정 상품을 10주 이상 거래하면 상품권 인벤트를 진행 한 경우가 있습니다.자세한건 싸이트를 통해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참고하면 도움 되는 글

2021.12.29 - [분류 전체보기] -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 방법 알기

이상으로 주식 거래 하는 방법 주식 수수료 증권사 이벤트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