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입술 포진은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이 되면 생깁니다. 또한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는 경우 감염에 의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입술 포진이 생기게 되면 화끈거리거나 따가운 증상이 나타납니다. 오늘은 입술 포진 빨리 낫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입술 포진 원인

입술 포진은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피부의 점막이나 손상된 피부에 노출되면 감염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바이러스는 피부의 표피와 진피에서 증식하고 주변 신경세포에 침투해서 잠복하게 됩니다.

반응형

입술 포진 증상

입술 포진은 입 주위에 물집이 생겨서 가려움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에 작열감이 동반되어서 나타 날 수 있습니다. 입술 포진이 전신으로 퍼지게 되면 아토피 피부염이 생길 수 있고 피부염이 기존에 있는 경우에 전신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입술 포진 빨리 낫는 법

1. 충분한 수분 섭취

입술 포진 빨리 낫는 법은 먼저 수분 섭취를 많이 해주는 게 도움이 됩니다. 미세 먼지의 영향으로 면역력이 저하되거나 하면 입술 포진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만으로 기도와 입안을 촉촉하게 해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2. 진통제 이용하기

입술 포진이 심해지게 되면 발열과 통증이 나타 날 수 있고 가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냉찜질을 하는 것보단 진통제나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입술 포진이 너무 심하면 병원을 찾는 게 제일 좋습니다.

3. 비타민 섭취하기

비타민이 부족하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입술 포진이 생길 수 있어서 비타민 c를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신체조직 재생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예방 차원에서 미리 섭취해 두면 더 도움이 됩니다.

4.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입술 포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 질뿐 아니라 피부질환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해서 입술 포진을 미리 예방합시다

반응형

5.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

입술 포진을 예방하기 위해서 식습관도 중요합니다. 유가공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생선, 치즈, 우유 등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과일과 야채도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을 향상해 줍니다. 또한 흡연과 술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입술 주변 청결이 하기

입술 포진이 발생했을 때 입술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톱으로 뜯거나 하면 손톱 내 세균이 포진에 침투하게 되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입순 주변과 입안을 평소에 청결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7. 충분한 휴식과 수면

입술 포진은 충분한 휴식과 수면이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피로가 쌓이지 않게 평소에 수면 관리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8. 전문의 상담 치료

입술 포진이 가벼운 정도이면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발열이나 두통 근육통 인후통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보통은 1주에서 2주 안에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포가 나타나기 전에 통증이나 발열이 나타나면 병원에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와 상담 후 항바이러스 투여를 고려하거나 진료 후 전문의의 의견을 따르시면 됩니다.

반응형

입술 포진 예방법

입술 포진은 입술 주위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고 입술의 헤르페스를 자극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품 사용 시 압축 또는 분말을 사용하고 자외선 차단제가 포함된 것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입술 포진 원인 증상 예방법 빨리 낫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