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sns를 하지 않는 분들이 없을 만큼 인기가 있습니다. sns 중에 인스타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용을 하다가 혹시라고 탈퇴를 하려고 할 경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어서 오늘은 인스타그램 탈퇴 하는 방법과 계정 삭제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인스타그램 탈퇴하는 방법

pc에서 인스타그램 탈퇴

인스타그램 탈퇴 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이나 pc에서 두 군데다 가능합니다. 먼저 pc에서 인스타그램 탈퇴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동그라미 부분을 눌러준 후 팝업 창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왼쪽 하단 계정 센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팝업창에서 계정 센터에서 삭제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이어서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이 나오면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을 눌러주면 인스타그램 탈퇴를 완료하게 됩니다.

모바일에서 인스타그램 탈퇴

모바일 핸드폰에서 인스타그램 탈퇴는 로그인을 한 후 오른쪽 하단 원을 클릭합니다. 다음에 나타나는 화면에서 상단 오른쪽 원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을 클릭한후 계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고객센터를 클릭하고 다음 화면에서 오른쪽 사진 원을 클릭합니다. 계정관리-계정 삭제하기를 클릭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을 해줍니다. 계정 삭제 이유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삭제 이유는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다음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고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모바일에서 인스타그램 탈퇴가 됩니다.이렇게 탈퇴를 해도 한 달 안에 다시 계정을 살릴 수가 있습니다.

 

계정 삭제 이유-개인정보 보호 문제/광고가 너무 많음/시작할 때 문제가 있음/팔로우할 사람을 찾을 수 없음/너무 내용이 많고 산만한/2차 계정을 만들었습니다/삭제하고 싶은 내용이 있음/기타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 링크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하기

인스타그램을 잠시 비활성화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삭제와는 다르고 일시적으로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댓글 등을 꺼두는 기능입니다. 삭제를 하게 되면 영구적으로 삭제되지만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는 일시적으로 모든 기능을 정지시키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엡을 실행한 후 하단의 사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상단 오른쪽 선 3개를 클릭합니다.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설정 메뉴에서 도움말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검색창에 비활성화를 입력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려면을 클릭합니다.

밑으로 내려오면 instagram.com을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으로 다시 로그인 후 사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로 들어간후 사용자 이름 밑에 프로필 편집을 클릭 합니다.프로필 편집 맨 밑에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이유비밀 번호를 입력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이 비활성화되면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하게 되면 계정 로그아웃 알림이 나타납니다. 비활성화한 후 디엠 사라짐 여부를 확인하면 메시지를 보냈던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디엠 화면에 들어가면 디엠은 사라지니 않고 상대방의 아이디가 없어지며 인스타그램 사용자라고 나타납니다.

반응형

인스타그램 비활성화한 후 디엠은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인스타그램을 삭제하기 전에 비활성화도 진행할 수 있으니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탈퇴 계정 삭제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