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연체기록 조회 기록 및 삭제 기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정보를 관리하다 보면 어떠한 이유로든 연체를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연체기록 조회방법

연체 기록은 신용정보원에 등록된 연체기록으로 3개월 이상 연체된 대출이나 신용카드 대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또한 연체기록이 있는 경우 신용점수가 하락하고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이 제한됩니다. 대출 기관이  신용을 평가하는 데 사용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며 연체 기록이 많을수록 신용 점수가 낮아질 수 있으며, 이것은 대출을 받거나 낮은 이자율로 대출을 받는 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연체 기록은 신용 조회 회사에 보고될 뿐 아니라 신용을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신용 조회 회사는 신용 이력, 연체 기록, 대출 기록 등이 포함됩니다.

연체 기록은 신용 보고서에 7년 동안 유지되며 연체 기록이 있는 경우 7년이 지나야 기록이 사라집니다. 그러나 연체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은 신용 조회 회사에 기록의 삭제를 요청하면 신용 조회 회사는 합당한 경우 기록을 삭제해 줍니다.
 

신용조회 회사를 통해 연체조회하는 방법

신용조회회사는 신용정보원을 통해 개인의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신용조회회사에는 코리아크레딧뷰로 나이스평가정보, 한국신용정보 등 3개 회사가 있습니다. 신용조회회사를 통해 조회하게 되면 신용점수, 연체기록, 대출금액, 대출잔액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용조회회사를 통해 신용정보를 조회하려면 신용조회회사에 회원가입을 해야 하며 본인 인증 후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는 연체자들을 위한 지원 기관이며 신용회복위원회에 등록하게 되면 연체금을 분할 상환할 수 있고, 연체기록을 조기에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잘 이용하면 신용관리하기에 도움이 됩니다.
 

 
 

금융기관을 통해 연체조회하는 방법

금융기관은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시 신용정보원을 통해 개인의 신용정보를 조회하며  금융기관에 신용정보 조회 동의를 해야 합니다. 다음 기관을 통회 조회 할 수 있습니다.

  • 은행/보험사/신용카드사/저축은행/캐피털/대부업체

금융기관에서 연체기록을 조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금융기관에 방문합니다.-신용정보 조회 동의-신용정보 조회 합니다
금융기관에서 연체 조회하는 방법은 금융기관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미리 해당 금융기관에 연락하여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연체금을 빨리 상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체금을 빨리 상환할수록 신용점수가 빠르게 회복되기 때문입니다.
  • 대출금을 빨리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대출금을 빨리 상환할수록 신용점수가 빠르게 회복됩니다.
  • 연체기록이 있는 경우 신용조회회사에 신용등급 조정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신용카드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신용카드 사용이 많을수록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는 금융상품에는 , 대출 마이너스통장, 신용카드, 등이 있습니다.
연체기록은 신용점수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중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연체기록이 있는 경우 신용점수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연체 기록조회 삭제
장기연체기록은 신용정보원에 등록되어 있어서 3개월 이상 연체된 대출이나 신용카드 대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장기연체기록이 있는 경우 신용점수가 하락하고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그래서 서울보증보험에서 연체 기록을 삭제해야 하며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보증보험 웹사이트에서 조회: 서울보증보험 웹사이트에서 연체 기록 조회 링크를 클릭한 다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에 접속-고객센터 클릭-연체금 조회-본인 인증-연체금 조회 하기
 

 

서울보증보험  고객센터 번호는 1670-7000입니다.

또는 서울보증보험 지점을 방문하여 조회할 수 있는데  지점 위치는 서울보증보험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연체 기록 삭제 신청: 연체 기록이 있는 경우 연체 기록을 삭제하도록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체 기록을 삭제하려면 다음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서울보증보험 서울경지지역 지점별 위치와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강남지점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00 (역삼동, 르네상스 서울호텔 지하 1층)02-555-3000
서초지점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60 (서초동, 르네상스 팰리스 서울 호텔 지하 1층)02-585-3000
서울본점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7길 12 (관훈동, 백상빌딩)02-760-3000

그 외 지점 위치와 전화번호
서울보증보험 지점별 위치와 전화번호는 SGI 서울보증보험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지점안내" 탭을 클릭한 다음 "지점목록"을 클릭합니다. 지점 목록에는 지점 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안내 바로가기

 

 

 

지역별 | 지점안내 | 서비스이용안내 | 고객지원 | SGI 서울보증

서울보증 영업지점 목록 양식(표) 입니다. 이 표는 번호, 지점, 연락처, 주소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번호 지점 연락처 주소 1 강남지점 02-567-0021 [06232]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82 메리츠타워

www.sgic.co.kr

 

서울보증보험 지점별 위치와 전화번호를 볼 수 있고 핸드폰을 자주 사용 하는 요즈음 서울보증보험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앱을 실행 후 지점 찾기" 탭을 클릭한 다음 지점목록을 클릭하고 지점 목록에는 지점 이름, 주소, 전화번호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 앱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갈 수 있는 링크를 남겨 두도록 하겠습니다.

 

 

연체된 대출 또는 할부금에 대한 정보: 여기에는 대출 또는 할부금의 번호, 대출 기관 또는 할부 회사의 이름, 연체 시작 날짜, 연체 금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체를 상환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상환 영수증 또는 은행 명세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체 기록을 삭제해야 하는 이유: 여기에는 대출을 받거나 낮은 이자율로 대출을 받으려는 것 등의 개인적인 이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연체 기록 삭제 결정: 서울보증보험은 연체 기록 삭제 신청을 검토하고 연체 기록을 삭제하는 것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울보증보험이 연체 기록을 삭제하지 않기로 결정한 경우 항소할 수 있습니다. 항소 절차는 서울보증보험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연체기록 삭제: 연체기록은 연체금을 모두 상환하면 삭제됩니다. 연체기록이 잘못된 경우 연체기록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신용정보원에 연체기록에 대한 이의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신용정보원 홈페이지에서 이의신청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연체기록은 조회 후 5년이 지나면 삭제되지만 신용회복위원회에 등록한 경우는 3년이 지나면 삭제됩니다.

신용관리를 위해서는 연체기록이 있는 경우, 신용회복위원회에 등록하여 연체기록을 조기에 삭제하는 것이 좋으며 신용회복위원회에 등록하면 연체금을 분할 상환할 수 있고, 연체기록을 조기에 삭제할 수도 있으니 잘 이용해서 신용관리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연체기록이 잘못된 경우 연체기록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도 있고 이 경우 신용정보원에 연체기록에 대한 이의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신용정보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신용정보이의신청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이의신청서란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이의를 신용정보주체가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자신의 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잘못된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이의신청서에는 이의신청 사유, 구체적인 내용, 증빙자료 등을 기재해야 합니다.
 

 

신용정보집중기관은 신용정보이의신청서를 접수된 후 10일 이내에 조사를 마쳐 이의신청 처리 결과를  통지합니다. 신용정보이의신청서는 직접방문 하거나 우편 발송 전자문서 발송이 가능합니다.

 

통신연체기록 조회

통신 연체 기록을 조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통신사 웹사이트에서 조회: 통신사 웹사이트에서 통신 연체 기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연체 기록 조회" 링크를 클릭한 다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조회할 수 있으며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통신 연체 기록을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통신사 지점을 방문하여 조회하는 방법은 통신사 지점을 방문하여 통신 연체 기록을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통신 연체 기록을 조회하려면 통신사 계정의 정보를 제공해야 하고 여기에는 통신사 계정의 번호, 통신사 이름, 연체 시작 날짜, 연체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통신사별 통신연체기록 조회 방법과 삭제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SK텔레콤 통신연체기록 조회 삭제방법

  • SK텔레콤:
    조회 방법: SK텔레콤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마이페이지> 요금/청구> 요금내역> 연체내역 메뉴를 클릭합니다.
    삭제 방법: 연체금을 납부하게 되면 통신연체기록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LG유플러스:
    조회 방법: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요금/청구> 요금조회> 연체내역 메뉴를 클릭합니다.
    삭제 방법: 연체금을 납부하게 되면 통신연체기록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KT:
    조회 방법: KT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요금/청구> 요금조회> 연체내역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삭제 방법: 연체금을 납부하면 통신연체기록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KT 고객센터:1588-0500
  •  
  • 통신연체기록이 3년이 지난 경우에도 신용조회회사에 신용정보를 조회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신연체기록을 삭제하려면 통신사에 연체금을 납부하고, 신용조회회사에 연체기록 삭제 요청을 해야 합니다. 통신연체기록 삭제 요청은 신용조회회사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할 수 있습니다.

신용조회회사에 방문하는 경우,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우편으로 연체기록 삭제 요청을 하는 경우, 연체기록 삭제 신청서와 연체금 납부 영수증을 동봉해서 보내야 합니다. 신용조회회사에서 연체기록 삭제 요청을 접수하게 되면 10일 이내에 심사를 거쳐 연체기록 삭제 여부를 결정합니다.

연체기록 삭제 여부는 신용조회회사에서 발송하는 우편으로 통지받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통신연체기록은 신용조회회사를 통해서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용조회회사를 통해 통신연체기록을 조회하는 경우, 신용조회회사에 회원가입을 해야만 가능합니다.
 
같이 보면 인기 글

 https://bilty.kr/ohd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