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권은 장기간 보통 발급을 하지만 갱신기간을 잊고 있다가 지나가 버리면 또 번거로운 절차를 받아야 합니다. 미리 준비하시고 방법을 알아 두면 좋습니다. 보통 여권은 10년 정도 발급 받는 것이 복수 여권입니다. 오늘은 여권 갱신 준비물 비용등을 알아 보겠습니다.

여권 갱신 준비물

여권발급 신청서, 여권용 사진(최근 6개월 이내 사진), 신분증, 현재 소지 여권, 가족관계 기록사항에 관한 증명서가 필요하며 여권 생신 기간은 보통 4일에서 1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여권 갱신이 필요하다면 최소 일주일 전에 준비물을 미리 챙겨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여권 갱신 준비물을 지참하시면 되고 남성은 병역관계서류도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여권 발급 신청서는 현장에 가서 작성하면 됩니다. 여권 갱신 재발급 신청 후 문자 안내를 받을 수 있고 문자를 받고 수령하러 가시면 됩니다. 신분증과 여권 접수증을 지참하면 됩니다

*2020년부터 여권에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나오지 않아서 주민등록번호 전체가 필요한 경우 주민등록증을 사용해서 증빙해야 합니다.

여권 갱신 비용

여권 갱신 비용은 일반 여권 수수료와 동일하며 전자여권 10년 48매는 53,000원이고 24매는 50.000원입니다. 1회용 단수 여권은 20.000원 미성년자는 5년만 사용이 가능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세 이상은 5년 여권 48매 33.000원이고 24매 30.000원입니다. 군필자는 15.000원이고 5년 미만만 가능합니다

여권 갱신 사진 규격

여권 사진은 흰색 배경으로 촬영된 것이고 여권 사진 크기는 3.5*4.5cm이고 여권 사진 속 얼굴 3.2~3.6cm입니다. 또한 여권 발급 신청일 기준 6개월 이내 촬영된 사진이면 됩니다. 여권 사진은 이쁘게 찍는 것보다 내 얼굴과 제일 비슷하고 신뢰감을 주는 모습이면 됩니다.

24개월 이하 어린 영아도 여권 사진 규격은 동일합니다. 신생아의 경우는 치아가 보이는 것은 괜찮습니다. 보통 여권은 치아가 보이면 안 됩니다.

반응형

여권 갱신 신청 방법

여권 갱신 신청은 본인이 직접 관할 구청 여권센터에 방문하시면 되고 주소지랑 무관 하니 꼭 관할 주소지로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경우 정부 24에서 온라인 여권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등기 수령은 방문 수령하는 것보다 기간이 조금 더 소요됩니다.

유효기간이 남은 여권은 본인이 직접 폐기하지 말고 갱신하러 갈 때 반드시 챙겨 가셔야 합니다.

정부 24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정부 24시에서 간단한 개인 정보 입력 후 인증서가 확인되면 온라인 여권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국내 거주자는 정부 24시 이용하고 해외 거주자는 영사민원 24로 신청하면 됩니다.

 

정부 24 바로가기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정부 24시 접속-좌측 상단 서비스 선택-신청 조회 발급 선택-분류에서 여가 문 와 입출국-입국/출구-여권/비 자순 선택-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로그인-로그인은 금융 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서로 가능하고 비회원으로 가능합니다.-신청인 정보 입력

여권 수령방법

여권 재발급 신청을 한 날부터 소용 기간은 업무일 기준 4~5일입니다. 직접 수령도 가능하고 대리인 수령 또는 등기 수령으로 선택하셔서 받으면 됩니다. 등기 수령은 시간도 조금 더 걸리지만 추가 비용도 발생합니다.

본인 직접 수령 시 신분증과 접수증을 가지고 가면 됩니다. 대리인이 수령할 경우 대리인 신분증, 여권명의인 신분증, 접수증을 지참해서 대리 수령도 가능합니다.

여권 갱신 장소는 여권 발급이 가능 한 곳과 동일해서 시청과 구청입니다. 이외 발급이 가능한 접수처가 궁금하시면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서 여권 발급-접수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외교부 여권안내 바로가기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

 

www.passport.go.kr

여권 수수료는 직접 방문했을 때 보다 1.75%~4%까지 결제 수단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여권 사진 규격을 잘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여권 갱신 방법 수수료 온라인 여권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