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식물플랑크톤


핑크빛 호수이 비밀이라고 불리는 식물플랑크톤 처음에는 생소하게 보였습니다.
해조류의 일종으로 높은 염도와 일조량이 많은 곳에서 자란다는 식물 플팡크톤입니다.최초 발견자뒤날의 이름을 따 두날라리에 살리나 라고 불립니다.핑크및 호수는 그 빛깔이 아름다워 세계인의 관광지로 사랑받고 있습니다.카로티노이드 종류중 하나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물플랑크톤은 우리 몸속에 들어가서 비타민 a로 전환하게 되는데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그래서 면역력 증진과 노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비타민 A 대표 식품인 당근보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최근 떠오르는 슈퍼푸드로 주목받는 식물플랑크톤 실험 결과를 보면 실험에 참여한 사람들은 중금속과 독성 원소들의 모발 수치에 상당한 감소를 보였습니다.이거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이나 아연등 여러가지 미네랄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피로회복이나 근육 경련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제아잔틴)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알코올 성분으로 시력 감퇴와 백내장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루테인)
식물의 엽록체에 풍부하여 노화로 떨어진 시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카로티노이드)
카로티노이는 빨간색 노란색 주황색 게통의 과일과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신슈퍼푸드의 강자 항산화 식품이며 감칠맛이 맴돌면서 은은하게 풍기는 해조류 맛이 특징이라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매력적인 식물 플랑크톤입니다.
평소 건강에 관심 있는 분들이며 이미 알고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식물플랑크톤이란
해조류의 일종이며 수온과 염도가 높은 곳에서 자라고 일조량이 많은 환경에서 서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그리고최초 발견자는 뒷날의 이름에서 유래되어 두날리엘라 살리나라 불립니다.핑그빛 호수는 식물 플랑크톤 덕분입니다.


식물플랑크톤 성분 효능
1.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베타카로틴도 풍부함
항암작용과 노화 예방 및 활성산소의 산화작용을 약하게 해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천연 자외선 차단제 역할이 되서 먹는 자외선 차잔데로 유명합니다.글고 이것은 독일 연구 결과로 베타카로틴을 충분히 섭취하며 자외선 차단지수4 정도의 피부보호 효과가 있다는 결과로 증명 ,따라서 평소 사용하는 선블럭과 병행할 경우 더 큰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2식물성.다량의 카로티노이드 성분 함유
녹조류라고 하면 녹색을 띤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핑크색의 원인에는 다량의 카로티노이드라는 붉은색 색소를 함유하기 때문입니다.이것은 염분농도, 자외선 높은 일조량으로 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카로티노이드를 생산 하기 때문입니다.


3.체내 독소와 중금속 배출에 효과적이다
우리몸의 여러가지 질환 중에 피로나 면역력 저하를 일으키는 가장 큰 병의 원인인 빈혈에도 효과가 있습니다,그리고 풍부한 철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4.루테인 제아잔틴 성분이 풍부해서 시력개선이나 안압저하 백내장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플랑크톤 맛있게 먹는법
1.깨끗히 씻은 쌀에 식물플랑크톤을 넣어 밥을 짓습니다.
2.먹기 좋게 당근.파브리카.오이.깨.식물 플랑크톤을 뿌려주면 완성됩니다.
3.적당한 크기로 동그랗게 빚은뒤 김자반.꺠.식물 플랑크톤을 뿌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김치찌개 할때 간해도 좋습니다.

 


 

식물성 플랑크톤 부작용
하루 권장량은 1그램이며 과다 섭취시 카로틴 혈증 황달처럼 피부가 노랗게 변색되는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새로운 슈퍼푸드이며 항산화 방법 많지만 매끼 밥상에 뭘 올리는지 잘 챙겨 먹지 건강은 식단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식물플랑크톤 채소주먹밥
식물플랑크톤을 넣어 밥을 지은 다음 여러가지 채소들을 올리브오일에 볶아서 식물 플랑크톤을 뿌려 주먹밥을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어린이들도 잘먹습니다.


바나나 복숭아 스무디
복숭아.코코넛워터.바나나를 곱게 갈아서 식물 플랑크톤 분말을 살짝 뿌립니다.


식물플랑크톤 김치찌개
김치찌개를 끊일떄 마무리에 식물플랑크톤을 넣습니다.간이 덜됐으면 넣으시면 됩니다

 

2018/02/01 - [건강 이야기] - 구절초 효능

2018/01/31 - [분류 전체보기] - 고구마효능

2018/01/31 - [건강 이야기] - 와사비효능

2018/01/31 - [건강 이야기] - 퀴노아효능

2018/01/30 - [건강 이야기] - 매스틱 효능

2018/01/30 - [건강 이야기] - 미강(가루)효능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석류즙효능  (0) 2018.02.02
아사이베리효능  (0) 2018.02.02
구절초 효능  (0) 2018.02.01
고구마효능  (1) 2018.01.31
와사비효능  (0) 2018.01.3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