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방법과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되고 있습니다. 문화, 관광. 체육등 다양한 곳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매장 내에서 문화누리카드 잔액 조회

문화누리카드는 일반 매장에 사용하는 경우,쇼핑몰의 고객센터나 결제창에 문화누리카드의 PIN을 입력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잔액 조회

모바일 앱을 이용 모바일 앱을 이용하게 되면 휴대폰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문화누리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잔액 조회가 가능하고 등록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문화누리카드 잔액 조회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잔액조회가 가능 합니다.바로 가는 사이트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한 후 나의 문화누리카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교통카드 수리시설 및 구매처


수리시설이나 구매처에 직접 방문하여 문화누리카드 잔액을 확인해야 합니다 해당장소에 따라 방법이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직원에게 문의해야 하시면 됩니다. 문화누리카드를 판매하는 매장에서도 가능한데 POS기가 설치된 상점에서 가능합니다. POS기에 문화체크기능 또는 문화포인트를 선택 후, 문화누리카드를 POS기에 충전합니다. 그리고 잔액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문화누리카드의 전체 가맹점 목록과 위치는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아래를 참고하면 됩니다. 나의 문화누리카드 > 가맹점 안내를 통해 업종별로 정리된 가맹점 목록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가맹점 간단한 곳을 예로 들면 롯데시네마/CGV/시네마이스트/아쿠아리움/체육시설 /국립중앙박물관/문화/국립극장/서울예술종합학교/국립현대미술관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다음은 가맹점 중에 대표적인 곳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머지 부분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윌라바로가기 롯데컬처웍스㈜롯데시네마 건대입구(온라인)
숙박
호텔타임 바로가기
숙박가맹점 바로가기
항공가맹점 바로가기 티웨이항공 바로가기

문화누리카드 사용기간

문화누리카드는 따로 사용기한은 없습니다. 그러나 일부 지역에서는 사용기간이 존재할 수 있으니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문의처 안내/고객센터/농협고객센타/문화누리카드누리집/챗봇 상담가능

 

문화누리카드발급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공식적으로 지정한 지역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 몇 군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서울시

서울특별시 내 193개 분소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각 구청, 교육청, 문화센터, 도서관, 대학교, 민간기업 등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대표번호
강남구문화센터 : 02-3423-5555
강동구문화센터 : 02-3425-6201

경기도

경기도 내 70여 개 공인 업체에서 발급 가능하며.  각 구청, 교육청, 문화센터 경기문화예술활성화재단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경기문화재단 : 031-270-2472
고양시 시민생활문화국 : 031-8075-6852


인천시

인천광역시 내 20여 개 공인 업체에서 발급 가능하고 인천문화재단, 인천교육청 등에서도 발급 가능합니다.
인천문화재단 : 032-453-7700 평구문화체육과 : 032-509-7245
계양구문화체육과 : 032-730-8434

경상남도

에서는 발급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며 서울특별시에서는 문화누리카드 발급일로부터 2년간 유효합니다. 다른 지역도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문화누리카드 발급처나 관할 기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공식적으로 지정한 지역별로 들어가셔서 자세히 보시면 됩니다


혹시나 문화누리카드 비밀번호를 잃어버리거나 변경하실 분은 변경할 수 있는 곳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에 혹시나 질문 사항이 있거나 많이 하는 질문들이 궁금하시면 다음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럼 대표적인 질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상으로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 및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