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면역력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코로나로 인해서 더 바이러스에 노출이 되면서 그렇습니다. 건강관리를 위해서 면역력 높이는 방법을 알고 계시면 더 도움이 됩니다. 바이러스는 많은 곳에 존재합니다. 먹는 음식에도 매일 마시는 공기에도 존재합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면역력 높이는 방법

1. 꾸준한 운동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꾸준한 게 운동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무리한 운동보다 조금씩이라도 꾸준하게 운동하는 것이 면역세포의 활성도를 높여 줍니다.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근육 내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한 운동을 추천합니다. 일주일 2번에서 3번 최소 30분 정도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적당한 수면

면역력 높이는 두 번째 방법은 적당한 수면을 취하는 것입니다. 수면을 잘 취하는 것만으로도 신체가 쉴 수 있으며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면역체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위해 적당한 수면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3. 스트레스 줄이기

면역력 높이는 방법중에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해 주는 것 만으로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고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을 해칠 수 있습니다. 자기에게 맞는 스트레스 푸는 법으로 내 몸 면역력에 신경을 쓰시기 바랍니다. 명상이나 호흡법을 잘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4. 청결유지와 손 씻기

코로나로 인해 손 씻기가 더 생활화되고 있습니다. 외출 후 손을 깨끗이 씻어 주는 것만으로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런 사소한 위생 관리로 손에 묻어 있는 나쁜 세균을 없애 줄 뿐 아니라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건강한 음식 섭취하기

몸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다양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음식은 몸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됨으로 한쪽이 균형이 깨지게 되면 면역력에도 영향을 줍니다. 그중에서도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는 과일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6. 찬 음식 멀리하기

음식을 차게 먹게 되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찬 음식을 먹게 되면 위나 장의 기능을 저하시킵니다. 또한 면역력을 저하시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몸의 온도를 1도만 높여도 면역력이 올라간다는 말을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반응형

7. 술과 담배 자제 하기

평소 생활 습관 중에서도 술과 담배를 자주 하는 분들은 건강을 위해서 줄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익숙해진 습관들이 몸을 망치고 면역력을 해칩니다. 술과 담배를 하지 않는 것 하시는 분들은 건강을 위해서 술과 담배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8. 영양제 섭취하기

음식으로 모두 섭취할 수 없는 것을 영양제를 통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영양제는 오메가 3, 유산균, 비타민d, 마그네슘 프로폴리스가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 3은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어 염증을 감소시키고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d은 림프구를 활성화 함으로 각종 면역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은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제일 많이 소모되는 미네랄 중 하나입니다. 칼슘과 함께 섭취해주면 더욱 좋습니다.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것만으로 면역력 떨어지는 것을 막아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날씨가 더욱 추워졌으니 건강을 위해 면역력 챙기는데 더욱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챙기라는 말이 있듯이 자신의 건강은 자신이 챙겨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