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귀울림 이란?

외부의 소리에 자극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윙윙 거리는 소리가 계속 들리거나 맥박 소리가 들리는 것을 귀울림 이명증이라고 합니다.

귀울림 증상

귀에서 소음이 반복되는 현상을 이명이라고 합니다. 귀울림 이명의 원인은 보통 난청이나 중이염 등으로 귀 건강에 문제가 있거나 심리적인 요인 등으로 나타납니다. 귀울림이 계속되면 일상생활하는 데 많은 불편 함이 있습니다. 귀울림 치료하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반응형

귀울림 원인

1. 신체, 정신적 스트레스 피로-귀움림의 원인은 기력이 떨어지거나 피로하거나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 기능의 저하로 근육이나 몸이 힘이 떨어지는 경우에도 나타 날 수 있습니다.

 

2. 청각 기관 손상-보통 귀울림 증상은 원인을 찾기가 쉽지 않지만 청각 기능이 손상되면 청각 기관 관련된 근육이나 혈관 청신경 등이 손상되면 뇌가 인지를 해서 이명으로 나타 날 수 있습니다.

귀울림 치료 방법

3. 재훈련 치료-귀울림 치료 방법 중 특정한 소리를 물리치료나 재활치료랑 같이 그 소리가 죄에 익숙해져서 더 이상 소리라고 인식하지 않도록 습관화하는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재훈련 치료입니다. 소리로 인식하는 뇌를 속이는 훈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백색 소음에 집중하고 소리를 무시하거나 명상을 통해 소리에 집중하지 않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명 환자의 청각피질은 주 5회 10분씩 6개월 이상 전기로 자극 했더니 이명이 20% 이상 감소했고 치료 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3. 재훈련 치료-귀울림 치료 방법 중 특정한 소리를 물리치료나 재활치료랑 같이 그 소리가 죄에 익숙해져서 더 이상 소리라고 인식하지 않도록 습관화하는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재훈련 치료입니다. 소리로 인식하는 뇌를 속이는 훈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외에도 백색 소음에 집중하고 소리를 무시하거나 명상을 통해 소리에 집중하지 않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명 환자의 청각피질은 주 5회 10분씩 6개월 이상 전기로 자극 했더니 이명이 20% 이상 감소했고 치료 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귀울림에 좋은 음식

1. 잣. 오미자-귀울림은 귀의 핏줄에서 박동이 느껴지기도 하는데 이것은 뇌의 핏줄 게 통이 장애에 의한 것이어서 잣에 들어 있는 당질, 비타민, 미네랄, 이 귀울림에 도움이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리놀레이산.리놀렌산, 올레인산 성분이 풍부합니다.

 

2. 호도 달인 물-한방에서 귀울림은 신장 기능이 약한 것과 관계가 있다고 해서 호도에 들어 있는 단백질, 비타민, 칼슘, 인, 지방질 등의 영양분이 신장 기능에 도움이 되고 귀울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원기가 부족하면 나타날 수 있는데 호도 달인 물이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 귀울림에 좋은 음식은 엽산, 비타민b가 풍부한 채소나 과일이 좋은데 키위, 산수유, 시금치,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등이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귀울림 주의 사항

귀울림이 있는 분들은 경기장이나 공사장, 콘서트장 등 큰소리가 나는 환경에 자주 노출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거리를 두거나 소음을 방지할 수 있는 귀마개를 착용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어떤 병이든지 미리 예방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귀울림이나 증상이 있으면 일단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는 게 제일 좋다는 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