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2023년 교육급여 지원대상. 신청자격. 선정기준. 신청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에 교육급여 지원대상에 대해 조회하실 분은 링크를 걸어 두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육급여 지원대상

 

교육급여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지원대상은  본인신청시 만 14세 이상 교육급여 수급 학생 본인이면 됩니다. 대리신청 시 교육급여 신청이 또는 세대주 또는 성인세대원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 전산상에 학생의 세대주와 동일세대 성인 세대원으로 확인되는 사람이면 됩니다.

 

교육급여 지원내용

 

교육급여 지원내용은 초,중,고등학생에 따라 아래 금액만큼 지원이 됩니다. 초등학생:415,000원/중학생:589,000원/고등학생:654,000원입니다. 한부모가정지원 학용품비등 우성 지원금액 차감금액에 따라 개인별로 실제 배정금액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여러명일 경우 첫째는 부친 둘쨰는 모친이 시청이 가능합니다. 단 보호자 1명이 여러 자녀를 신청하게 될 경우 카드사에 따라 중복 신청이 불가하오니 해당 사 카드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육급여 신청기간

 

교육급여 2023년 3월2일부터 2024년 6월 28일까지 신청기간이 정해져 있으며 사전등록을 미리 할 수 있고 직접 기간에 해도 됩니다. 사전등록기간은 이미 지나갔으므로 본 신청기간 2023년 3월 29일~2024년 6월 28일까지이니 지금이라도 필요하신 분들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교육급여 신청방법

교육급여 신청 방법은 아래 싸이트를 이용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되시는 분은 신청해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교육급여 바우처 사용처

 

교육급여 바우처 사용처는 시행,유흥,청소년 출입불가등의 업종을 제외한 다양한 교육활동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올해부터는 교육급여(교육활동지원비)가 교육활동에 보다 집중적으로 사용될 수 있게 하고 수급자가 보유한 일반 신용/체크카드 내 포인트로 지급합니다.

 

교육 급여 바우처 사용 카드

 

교육 급여 바우처 사용가능 카드는 농협,롯데,삼성,우리,하나,현대,신한카드,국민은행 입니다.23년 6월부터 자체 브랜드 카드 출시 예정이고 출시되기 전까지는 우리  bc  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c kb  국민 제휴 카드사는 기업은행, 새마을금고 수협은행, 신협, 부산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입니다.

 

 

2023년 교육급여 바우처 FAQ

2023 교육 급여 바우처 몇 가지 질문을 퍼왔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학생의 보호자가 아닌 사람이 바우처신청을 할 수 있나요?

A. 부모의 사망이 나 이혼 등으로 학생 보호자가 특정되지 않는 경우에는 친인척, 보호시설의 장등 학생을 실질적으로 보호하는 분이 주민등록 편입을 통해 생계 또는 주거를 함께 하고 있음을 공적으로 증명할 수 있도록 조치한 이후 바우처를 신청하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교육급여 바우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