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출생신고서 열람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생신고서는 새로 태어난 아이의 법적 신분 인정을 받기 위해 필요한 중요한 문서입니다. 출생 후 14일 이내에 발급하며, 주민등록증 발급, 국가 신용등급 조회, 법적 문서 작성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출생신고서 열람방법

1. 대법원 전자가족 관계 등록시스템에서 발급

인터넷 출생신고서 발급 전 꼭 확인 해야 하는 것은 인터넷에서 발급한 출생신고서는 사본용 출생신고서에 한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따라서 실제 사용 하시려면 직접 방문해서 본인용 출생신고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출생신고서 확인을 위해 자신의 등록기준지 확인을 한후 기본증명서를 발급받으면 되고 대법원 전자가족관계 등록시스템 싸이트 접속 후에 증명서 발급-기본 증명서를 선택하면 됩니다.

 

https://efamily.scourt.go.kr/pt/PtFrrpApplrInfoInqW.do?menuFg=03

 

증명서발급 | 가족관계등록부 | 기본증명서 | 가족관계등록부 신청인 정보 조회

가족관계등록부 신청인 정보 조회 이용안내 미리 확인해 주세요! 1. 신청인의 본인확인을 위해 인증서(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가 필요합니다. 인증서 안내 2. [테스트 증명서 출력]을

efamily.scourt.go.kr

2. 중앙행정기관 이용하기

중앙행정기관에서 운영하는 출생신고서 인터넷 발급 사이트입니다. 이 포털 사이트를 통해 도시·읍면 동등 생활권 체제의 출생신고 대상지역 및 출생신고서 발급기관을 확인하고, 인터넷 발급 및 참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출생신고서 열람 가능 한 곳

병원에서 열람 하기

대부분의 병원에서 출생신고서를 발급해 줍니다. 따라서 가장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병원에서 출생신고서 발급 방법은 병실 또는 관리사무소에서 신생아 신고서를 받습니다.
신생아 신고서를 작성한:신고자 성명, 주소, 연락처, 국적 등을 작성하고, 출생일자, 출생지 등을 입력합니다.

출생신고서는 전국적으로 동일한 양식으로 작성되며 담당 간호사 또는 병원 관계자가 확인을 합니다.
출생신고를 하려는 보건소의 위치와 전화번호를 알아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출생신고서를 수령한 뒤 해당 보건소로 방문하여 출생신고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이때, 출생신고서에 입력된 정보가 보건소에 등록됩니다.

주민센터에서 발급받기

출생신고서를 발급한 병원에서는 발급이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서 발급을 신청하면 발급 요건을 확인한 후에 일정 기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발급 전에는 반드시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생신고서 열람 시 필요한 서류

출생신고서 열람을 위해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다음은 출생신고서 열람을 위해 준비해야 할 서류입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개인 인증서. 공동인증서 또는 은행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여권 또는 운전면허증: 출생신고서를 확인하기 위한 개인 인증서를 갖춘 사람들만 열람이 가능합니다.

신분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출생신고서 비용: 출생신고서 열람 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지역, 출생신고인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출생 신고서 발급 방법과 열람 시 필요서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