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자급제폰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떤 요금제가 있고 개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급제폰인 란?

자급제폰이란 통신사의 요금제나 계약을 이용하지 않고 사용자가 직접 휴대폰을 구입하여 통신사에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을 이야기합니다.

자급제폰 요금제 선택 방법

 

자급제폰 요금제 선택에는 사용자의 통화 및 데이터 사용 패턴, 이동통신망의 지역적 특징, 가족과의 데이터 공유 여부 등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가 매달 평균적으로 사용하는  발신 및 문자량 그리고 인터넷 사용량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주 이동하는 지역에 따라 통신사마다 지원하는 이동통신망이 다르며, 이동통신망에 따라 통화나 데이터 이용료가 차이가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는 가족단위로 요금제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데이터 공유나 가족 간 무료통화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부가서비스의 유무와 요금에 대한 정보도 확인해야 합니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센터나 매장을 방문해서 상담받으시거나, 인터넷에서 다양한 소비자 리뷰 및 정보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통신사별 자급제폰 개통방법

통신사별 자급제폰 개통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KT

SKT의 자급제폰은 알뜰폰으로 불리고 SKT에서 지원하는 자급제폰으로써 기존 요금제를 이용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휴대폰을 구입하여 월별 기간별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알뜰폰은 SKT에서 직접 판매하고 있고 온라인,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skt 자급제폰 자세히 알아보기

KT

KT의 자급제폰은 "가입자플러스"로 불리고  KT에서 직접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휴대폰을 구입하여 월간 또는 기간별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복잡한 수수료 체계가 없으며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자플러스는 전국 대부분의 이동통신망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U+

LG U+에서 제공하는 자급제폰은 "u+ 알뜰폰"입니다. 직접 매장에 방문하거나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장점으로는 저렴한 요금 제공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의 장점 단점

 

SKT 장단점

 

SKT 자급제폰 장점은 상황에 맞게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으며, 요금이 저렴합니다. SKT단독 특급 쿠폰도 지급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SKT의 이동통신망으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외국에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렵우며 스마트폰이 아닌 일부 자급제폰으로는 LTE를 지원하지 않는 게 단점입니다.

KT 자급제폰 장단점

KT 자급제폰 단점으로는 KT에서 직접 판매하는 가입자플러스 단말기가 한정적이고 가입버튼에 보상금인 “마일리지” 유도가 있어 실제로 필요한 폰보다 비싼 폰을 구매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로밍 제한이 있습니다.

LG U+자급제폰 장단점

장점은 통화질이 우수하며 LTE도 지원하고, u+ 알뜰폰으로는 1일 초과되는 데이터 요금 발생은 없습니다. 단점으로는 LG U+에서 직접 판매하는 알뜰폰 종류가 한정적이라는 적이고 해외로밍이 제한적입니다

이외 자급제폰 단점

자급제폰은 요금제와 계약이 없어서 다양한 우량고객 혜택을 제공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가입기간에 따른 요금할인, 제조사 행사 혜택에 제한이 있고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정책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급제폰은 단점이 있지만, 사용자의 통신 요구 사항, 사용 패턴 및 예산에 맞게 자급제폰을 선택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사용할 한 다는 점에서 사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