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흰강낭콩효능


흰강낭콩은 장미목 콩과에 속하는 덩굴성 한해살이풀입니다.흰강낭콩에는 파세올라민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억제하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이뿐만 아니라 레시틴.단백질,식이섬유도 들어 있습니다.그럼 흰강낭콩의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1.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흰강낭콩에는 레시틴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피로회복과 간기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2.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흰강낭콩에는 패세올라민 성분이 들어 있어서 탄수화물의 흡수를 억제해 줍니다.또한 체내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 해줍니다.그리고 비만방비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들어 있으며 무기질 성분도 들어 있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당뇨개선에 도움이 된다

흰강낭콩은 혈당의 안정화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gi지수가 낮습니다.그리고 파세올라민과 식이섬유 저하성 전분이 혈당수치를 조절하는 작용을 해서 당뇨의 증상개선과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4.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흰강낭콩에는 레시틴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혈관속 노폐물과 중성지방을 배출해 줍니다.그래서 동맥경화와 심장병 심근경색등의 심혈관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두뇌건강에 도움이 된다

흰강낭콩에스 레시틴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생성을 촉진해 줍니다.그리고 기억력과 집중력등 뇌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어서 치매을 예방해줍니다.


6.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

흰강낭콩에는 레시틴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간의 지질의 증가를 억제해 줍니다.간에 쌓여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 줍니다.그래서 간기능을 개선해주어 간겅강에 효과적입니다.


7.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흰강낭콩에는 뼈건강에 효과가 있습니다.그리고 이소플라본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체중조절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칼슘이 뼈에서 빠져 나가는 것을 막아 주고 칼슘 흡수율을 향상시켜 줍니다



흰강낭콩 삶는법

흰강낭콩은 콩을 미리 불려준후 15~20분 정도 삶아 주면 됩니다.그리고 흰강낭콩에는 렉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생으로 드시면 설사나 구토가 날수 있습니다.그래서 충분히 삶는게 좋습니다



흰강낭콩 부작용

흰강낭콩은 생으로 먹게 되면 렉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생으로 드시면 설사나 구토를 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이상으로 흰강낭콩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테비아효능  (0) 2020.03.11
능소화효능  (0) 2020.03.10
황련효능  (0) 2020.03.08
용담효능  (0) 2020.03.07
율무효능  (0) 2020.03.0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