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황칠나무효능


황칠나무는 지역별로 특산물 식으로 알리려고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다산 정약용 선생님은 황칠을 보물중에 보물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만병통치나무로 일컫기로 하고 인삼나무라고도 합니다.황칠은 목공예품을 만들때 금색칠이 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떄 이 기술을 황칠이라고 합니다.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황칠나무의 효능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 보겠습니다.


1.간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황칠나무는 간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손상된 간조직을 보호해 줍니다.간세포 보호 효과를 갖고 있으며 지방간 간염 간경화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2.성인병 관리에 도움이 된다

황칠나무는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또한 혈당관리에도 도움을 주고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특히나 손발이 차거나 수족냉증에 도움이 되면 편두통에도 도움이 됩니다


3.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황칠나무는 황성산소를 제거하며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그래서 노화방지와 피부주름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또한 황칠나무에는 멜라닌을 혈성하는 티로시나아제의 활성을 억제해 줍니다.


4.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된다

황칠나무는 여러가지 질환에 대해 저항력을 올려 줍니다.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들에게 좋습니다.비타민c가 포함 되어 있어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또한 항염증 효과도 있습니다.



5.뼈건강에 도움이 된다.

황칠나무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활칠의 생리활성 연구 논문에 따르며 치주대인 세포의 증식을 촉진하며 주인대 세포의 조골세포의 분화를 촉진한다고 합니다.또한 황칠나무는 관절통증을 줄여주며 관절염 그리고 근육이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6.마음 안정효과가 있다

황칠나무에는 세스키테르펜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우울증 불면증 스트레스에 도움이 됩니다.


7.두뇌건강에 도움이 된다

황칠나무는 신경안정제로서 신경세포의 생육을 증가시켜 줍니다.그래서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불면증에 도움이 됩니다.천연 신경안정제 역할을 합니다.또한 신경에서 분비되는 독성물질과 어혈 활성산소등을 제거해 줍니다




황칠나무부작용

황칠나무는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수가 있습니다.옻에 약한 분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그리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이상으로 활칠나무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어효능  (0) 2019.12.05
삽주효능  (0) 2019.12.05
천마효능  (0) 2019.12.03
갈근효능  (0) 2019.12.02
리치효능  (0) 2019.12.0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