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머니 잔액 조회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티머니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티머니를 사용하시다 보면 잔액이 부족한다는 안내 멘트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남은 티머니 잔액 조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티머니 잔액 조회방법

티머니는 종류에 따라 피겨 형. 시게 형, 스티커 형. 카드 형 등 실물 형태와 온라인 앱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모바일 형태로 나누어집니다. 이 카드는 모두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티머니 홈페이지 회원 등록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중 첫 번째는 회원가입을 해서 카드 이용내역뿐만 아니라 남은 잔액 조회도 가능합니다.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카드를 등록하게 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티머니 홈페이지

https://pay.t money.co.kr/ncs/pct/tmnyintd/ReadTmnyIntd.dev

 

2.모바일 티머니 잔액 조회

모바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티머니 잔액조회를 모바일 티머니 앱을 사용해서 티머니 잔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티머니 앱을 설치합니다


좌측에 있는 삼선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이때 티머니 카드-잔액조회를 누릅니다. 각 통신사별로 다르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2. 휴대폰 뒷면의 카메라 우측 부분에 가지고 있는 티머니를 가져가게 되면 티머니 잔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남아 있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또한 금액을 중천 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를 가입하게 되면 출석체크나 이벤트 등을 이용해서 추가 마일리지를 적립하게 되면 잔여 금액은 서로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 NFC 모드가 켜져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인 경우 화면 상단 와이파이 메뉴가 있는 단축메뉴에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아이폰


티머니 페이앱을 설치합니다-설치 시 실행하면 사용 권한에 대한 안내 문구가 나타나고 로그인을 합니다.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가입한 후 결제 비밀번호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3.오프라인 기기 이용

티머니 잔액 조회 세 번째 방법은 오프라인 기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실물 형태의 티머니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며 지하철 역사 내의 교통카드 충전기에 카드를 울려두고 편의점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은행 ATM 기기를 통해 잔액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지역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버스정류장에 보면 도착 안내 표시판 밑에 단말기에 갖다 되면 티머시 잔액조회도 가능합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지하철 버스뿐만 아니라 택시를 이용할 때도 티머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택시를 타게 되면 차내의 태그 기기를 통해서도 티머니 잔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주의 사항
선불카드가 아니고 신용카드나 후불 교용 카드인 경우는 잔액조회가 아니라 요금이 결제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티머니 스티커 카드

아이폰을 사용하시면 티머니 스티커 카드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아이폰 후면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스티커형 티머니 카드는 티머니 사용처와 편의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스티커 카드를 보게 되면 티머니 페이 앱을 다운로드하고 아이폰 부작하고 대중교통 이용하는 팁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안내서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