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반 옥수수에 비해 초당옥수수는 물기가 많은 편이며 탱글탱글하고 손으로 세게 누르게 되면 쉽게 물러버릴 수가 있습니다.그럼 오늘은 초당옥수수 삶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초당옥수수는?

초당옥수수는 껍질을 일단 아래로 당겨 줍니다. 껍질을 하나씩 떼어내지 말아 주세요. 또한 옥수수를 손질할 때 4면을 아래로 당긴 다음 한꺼번에 꺾어 주시면 됩니다. 그래야 꼭지까지 마무리가 잘되며 옥수수수염을 버리지 말고 따로 모아서 말린 후 차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또한 옥수수를 삶을 때 바닥에 깔아서 삶아 주셔도 되면 이렇게 하면 구수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옥수수 껍질을 남겨 두는 경우가 많은데 전체적으로 다 벗긴 후 사용하는 것도 남겨두고 하는 것 하고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초당옥수수 삶는 법

방법 1. 전자레인지 이용

1. 초당옥수수의 껍질을 벗겨 줍니다. 또는 한 두 장 놔둬도 괜찮습니다.
2. 옥수수를 전자레인지 전용 그릇에 담아서 랩을 씌우거나 위생봉투에 담아서 돌려줘도 상관없습니다.
3. 랩이나 위생 봉지에 구멍을 조금 내어 준후 전자레인지에 5분 정도 돌려줍니다.
4. 개수에 따라 한두 개를 삶을 경우는 3분 정도 돌려주면 됩니다.

*전자레인지에 이용 시 수분이 날아갈 수 있어서 껍질을 한두 장 남겨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 2. 찜통에 찌기

1.초당옥수수의 껍질을 모두 벗겨 줍니다
2. 찜통에 초당옥수수를 넣은 후 찜기를 올려 줍니다.
3. 초당옥수수를 15분 정도 쪄 줍니다. 김이 나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 주시면 됩니다.

 

방법 3. 에어 프라이어 버터 이용

1. 초당옥수수 껍질을 모두 벗겨낸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줍니다.
2. 마요네즈와 버터를 2숟가락씩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다.
3. 위에 잘 섞은 마요네즈와 버터를 초당옥수수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4. 에어프라이에 기름종이를 깔아준 후 초당옥수수를 넣어 줍니다
5. 에어프라이어 온도는 180도 정도의 온도에서 초당옥수수를 15분에서 20분 정도 돌려주면 됩니다. 중간에 한두 번씩 옥수수를 뒤집어 주면 더 좋습니다

초당옥수수 보관법

1. 냉장 보관법

초당옥수수는 껍질을 한두 장 남겨두고 까줍니다. 그리고 옥수수 하나하나를 키친타월로 말아서 감싸줍니다. 이후에 지퍼팩이나 비닐팩에 넣어서 냉장보관하시면 3~4일 정도는 보관이 가능합니다

 

2. 냉동 보관법

초당옥수수 껍질을 모두 벗긴 후 삶은 초당옥수수를 식혀서 지퍼팩이나 일회용 비닐에 넣은 후 보관하면 최대한 3개월 이상 보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초당옥수수 손질법 삶는 법과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지방 함량이 적어서 다이어트나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무기질 비타민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의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초당옥수수는 맛도 좋지만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음으로 간식으로 잘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