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색양파즙 효능


안녕하세요 라니 입니다 오늘은 자색양파즙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양파를 즙으로 내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일반 양파와 비교해서 어떻게 다를까요?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양파즙을 챙겨 드시는 분들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그럼 한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색양파와 일반 양파 비교해 보기

양차는 백합과의 식물이며 전남 무안 고흥 경남 합천 제줃 등지에서 주로 생산 합니다.보통 4월에서 6월중순 까지 생산합니다.양파는 수분이 전체의 90%이며 단백질 비타민c.철.인.칼슘등을 포함 하고 있습니다.양파는 세계 7개 불가사의 중의 하나이며 피라미드의 건설에 기여했다고 합니다.서양 뿐만 아니라 동양 본초강목에도 양파는 오장의 기운을 북돋아 준다고 합니다.


자색양파즙 효능-.혈관 질환 개선

자색양파즙에는 퀘르세틴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산화 효과를 합니다.그래서 암세포와 발암물질의 효소작용을 억제 해줍니다.또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 해줌으로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이 퀘르세틴 성분은 혈관의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 주어 혈액 순환을 증진해 줍니다.혈관을 깨끗하게 해줍니다.또한 양파의 겉껍질에는 속껍질보다 약 60배나 많은 퀘르세틴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자색양파즙 효능-다이어트에 도움

양파는 칼로리가 100그램당 35칼로리 정도 이면 저열량 식품입니다.이 뿐만 아니라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식이섬유 또한 풍부 합니다.양파의 매운맛이 불편한 분들은 구워드시는 분도 있습니다.


자색양파즙 효능-모발건강 효과

자색양파즙 효능중 또한가지는 모발 건앙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자색양파에는 비타민과 마그네슘 게르마늄 또 무기질 성분이 들어 있어서 모발에 영양분을 섭취 해줍니다.이 뿐 아니라

몸속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해 줍니다.두피와 모낭건강에 도움을 주어 탈모 예방에도 좋습니다.


자색양파즙 효능-만성피로 개선

자색양파에는 비타민b1의 흡수를 도와주는 유화아릴 성분이있어서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입맛이 없는 시기에 식욕부진으로 힘들어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자색양파즙 효능-천연 해독제

자색양파즙에는 글루타치온 성분이 들어 있어서 해독작용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글루타치온 성분은 간의 독성 물질을 걸러줍니다.술 드신 다음날 숙취해소에 효과도 있습니다.약물증독 증상등의 해독제로도 좋습니다


재색양파즙 효능-골밀도 향상

자색양파즙에는 양파에 들어 있는 칼슘 성분이 골격이나 뼈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그래서 성장기 어린이나 골밀도 감소의 위험이 시작 될수 있는 중년 여성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자색양파즙 효능-살균 효과

양파에는 대장균과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네라균에 대해서 살균 살충하는 효과가 있어서 식중독 예방과 전염병 예방 효과 있습니다.


자색양파즙 부작용

자색양파즙은 만성 위장질환이나 과민성성장 증후군이 있는 분들은 장기간 복용하시게 되면 변비와 설사 복부 팽만감이 생길수 있습니다.그리고 협십증 약을 드시는 분들도 부작용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자색양파즙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같이 읽으시면 좋은글

2019/10/26 - [건강 이야기] - 양파껍질효능

2018/09/10 - [건강 이야기] - 자색양파효능

2018/03/29 - [건강 이야기] - 간에좋은음식

2018/03/25 - [건강 이야기] - 두리안 효능

2018/03/07 - [건강 이야기] - 돼지 감자 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커런트 효능 먹는 법  (0) 2020.07.11
노루궁뎅이 버섯 차 효능  (0) 2020.07.10
와송 효능 7가지 먹는법  (0) 2020.07.09
매실 효능 7가지  (0) 2020.07.08
메밀차 효능 8가지  (0) 2020.07.0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