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요일 병원 찾기

몸이 아프게 되면 주말에도 병원을 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일에는 영업을 하는 병원이 많지만 일요일에 병원을 가게 되는 경우에는 영업을 하는 병원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본의 아니게 일요일에 병원에 가게 될 경우에 갑자기 병원을 찾아야 되는 경우에 고생하신 경험이 있으신 분도 있을 겁니다.

반응형

특히나 아이를 키우는 경우라면 급하게 병원 갈 일이 더욱 많습니다. 일요일 병원 하는 것을 알아 두면 급한 경우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일요일 병원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서 일요일 병원 찾기

일요일이나 공휴일에 여는 병원을 찾으려고 하면 요즘 어플이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스마트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일요일 영업하는 병원뿐만 아니라 약국도 함께 검색할 수가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굿닥이나 우리 동네병원, 똑딱 등의 어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사용하게 되면 어플을 설치하신 후 일요일 병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개인병원은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경우가 있어서 가시기 전에 미리 전화 한 통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2. 보건복지 콜센터 이용하기

일요일 병원 찾기 두 번째 방법은 보건복지 콜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29로 전화하셔서 안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365일 24시간 동안 이용이 가능하니 이점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급하신 경우에는 119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보건복지 상담센터는 사회복지, 보건의료, 노인 장애인, 위기대응 등의 분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반응형

3. 응급의료 포털 검색하기

응급의료포털을 이용할 경우 일요일뿐만 아니라 공휴일 명절 연휴에도 진료하는 병원이나 약국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야간진료 가능한 병원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읍급의료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응급의료 포털 검색 방법*

1. 각 시, 도, 구, 동 순으로 검색할 지역을 선택합니다.

2. 진료 과목을 선택합니다-내과. 산부인과. 비뇨기과. 이비인후과. 가정의학과 등 세부 진료과목이 선택 가능

*한의원을 검색할 시 진료 과목을 검색하시면 되고 한방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림 참고

 

검색을 한 후 진료 가능 여부를 반드시 체크하고 확인 전화를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지도 검색 시 반경 3km까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e-gen 홈페이지 접속-병원. 약국-병원 찾기 메뉴 선택. 현 위치를 중심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병원을 검색하게 되면 현재 진료가 가능한지 일요일 공휴일 운영 가능 여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원의 상세정보를 클릭하게 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gen 홈페이지 바로가기

 

일요일 문 여는 곳 약국도 위의 같은 방법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주소 입력 후 정렬 방법을 운영 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운영 여부 순에서 일요일 약국 문 여는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일요일 문 여는 약국 찾기*

휴일지킴이 약국 메인 화면에서 지도를 이용해서 휴일 연중무휴 등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일요일 병원 찾기. 약국 찾기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