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살다보면 대출을 받아야 할 경우가 있는데. 이때 신용등급과 신용점수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대출을 받아야 할 경우에 신용점수와 등급이 좋으면 낮은 이자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신용등급 관리를 잘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등급 신용점수가 낮은 사람은 신용등급 올리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럼 오늘은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어떤 것이 있을까요?

반응형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개인마다 신용점수.신용등급은 개인신용평가회사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1등급에서 10등급까지 1.000점까지 신용점수로 대체 되었습니다. 이것은 신용등급제 보다 더 세분화해서 개인 신용도를 평가해 줍니다.

1. 신용카드 한도액 올리기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중에 신용카드 한도액을 올리는 방법이 도움이 됩니다. 신용카드 한도액을 올린 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개인마다 설정할 수 있는 신용카드 한도액을 다릅니다. 내 한도액에서 절반 이상만 사용하고 잘 값아도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혹시나 현금서비스가 필요한 경우가 있으며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보다마이너스 통장을 이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제1금융에서 담보 대출받기

대출을 받아야 할 경우가 있다면 대부 업체나 저축은행에서 돈을 빌리지 말고 제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제1금융은 카카오 뱅크, 케이 뱅크 일반은행 특수 은행 등이 있습니다. 제1 금융권에서 신용대출보다는 담보 대출을 받는 것이 신용점수 올리는데 더 좋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한도액도 필요한 만큼 설정을 하고 한도 소진율이 높지 않아도 3개월 이내에 일부분을 갚는 것이 좋습니다. 금융기관에 90일 이상 연체가 되면 신용점수가 내려갑니다

반응형

3. 연체는 무조건 금지

어떠한 경우에도 연체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금융권에 기록이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기록은 일정기간 동안 남아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연체는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개인 간의 채무로 법원에서 패소하게 되면 채무불이행자 명부에 남게 됩니다. 그럼 신용점수에 영향을 줍니다.

4. 적금과 예금 꾸준히 하기

예금이나 적금을 꾸준히 하게 되면 신용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주 거래 은행이 있으며 은행 통합 서비스를 이용해서 다른 은행에 사용하고 있는 계좌를 가져온 후 주거래 은행에서 제공하는 적금이나 편드 등의 상품들을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5. 대출 개수 줄이기

기존 대출이 있는 경우라며 기존 대출을 상환해서 한도를 올린 후 다른 은행의 대환대출을 받는 것이 더 이롭습니다. 대환 대출을 하게 되면 채무도 통합되고 이자를 저금리로 낮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체되지 않으면 신용점수 하락을 막을 수 있습니다.

6. 체크카드 같이 사용하기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에 체크카드로 함께 사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신용카드 한도 최대 50% 내에서 사용을 유지하면서 나머지 부분은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체크카드는 월 30만 원을 기준으로 잡으면 6개월에서 12개월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 공과금 납부 잘하기

건강보험료, 아파트 관리비, 국민연금, 통신요금, 공과금, 세금 등을 연체하지 않고 납부를 잘하게 되면 신용점수를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6개월 이상의 공과금 납부 실적을 개인신용평가회사에 제출하게 되면 가산점을 받게 되어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토스 앱을 통해서 납부 내역을 온라인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토스앱다운

 

신용점수 산출 방식:신용점수는 1점에서 1000점까지 되어 있고 1000점에 가까울수록 신용이 높습니다. 구체적으로 신용점수를 산출하는 기분은 장기연체 가능성과 상위누적 구성비를 점수로 변환하게 됩니다.

 

신용점수 올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