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용등급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해부터 신용등급 제도가 신용점수제로 바뀌었습니다. 대출을 받을 일이 있거나 하면 신용등급을 알아야 합니다. 등급제가 점수제로 바뀐 이유가 있습니다. 등급이 낮아서 피해 보는 사례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나이스와 올 크레디트가 신용평가사인데 이곳에서 신용점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용평가사마다 신용을 평가하는 기준이 달라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럼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용등급?

신용등급은 개인 신용에 따라 여러 가지 재무 정보를 수집해서 등급으로 표시하는 것입니다. 신용 거래 이력이 있거나 개인에게 신용등급이 부여되는 것입니다. 1등급에서 10등급까지 입니다 하지만 2021년 신용점수로 개편이 되었습니다.

 

기존의 10단계 채점에서 1000점으로 세분화시켰습니다. 평가 기관에 따라 점수와 등급이 다를 수 있습니다. 5대 은행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농협, 우리, 하나, 신한, 국민 은행입니다.기존과는 달리 신용점수는 사용자 또는 카드 발급자의 신용도를 다루는데 제공됩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

1. 나이스 지킴이

신용등급 조회하는 방법 중에 나이스에 접속을 합니다. kb마이 머니 앱이나 네이버 페이를 통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kb마이 머니를 검색한 후 설치한 후 인증을 하면 됩니다. 신용평점 조회를 클릭하게 되면 나이스 신용점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에서는 지난 몇 달간 신용 점수 변동내역 정보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 점수 등락 상황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앱 설치 없이 조회하는 방법은 네이버 페이를 검색해서 네이버 페이를 실행한 후 신용관리 점수 조회를 선택하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올 크레디트 사이트

(전 국민 무료 신용조회)에서 조회를 하면 조회 부분은 하단의 금융소비자 보호 부분 전 국민 무료 신용조회를 클릭합니다.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핸드폰이나 신용카드 본인인증을 하면 됩니다. 방화벽 설치 화면에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1년에 3회가 가능하고 1월~4월 5월~8월 9월~12월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4개월마다 1회만 제공되고 있으며 신청한 날부터 24시간 이내에 횟수 상관없이 신용등급 조회가 가능합니다.

회원 비회원으로 열람이 가능하며 비회원은 열람 히마다 개인정보 입력 와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이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편하신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회원/비회원 로그인-아이핀 인증-전 국민 무료 신용조회 신청

 

종합평점과 종합 백분위에 따라 산출한 신용등급이 확인이 되고 신용 영향요인은 초록색은 매우 긍정적이고 빨간색으로 갈수로 부정적인 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올 크레디트에서는 신용등급 무료조회뿐만 아니라 카드정보, 대출정보, 시뮬레이터, 신용향상 코칭, 스마으리포트, 맞춤대출 찾기등이 제공됩니다.

 

올크레딧바로가기

3. 토스

애플리케이션 토스 앱을 다운로드한 후 신용-신용관리를 선택하게 되면 신용점수가 게이지로 나타납니다. 토스는 이 기능 이외에도 여러 가지 검색 기능 들어 있습니다. 정부 지원금을 조회할 때도 이용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4. 카카오 뱅크

신용점수와 신용등급을 알아보는 방법 중 하나는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카카오 뱅크 메뉴에 접속 후 내 신용 정보로 가서 나의 현재 신용 접수 조회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네이버 페이

네이버 페이도 많이 이용하십니다. 네이버 페이 접속 후 내 자산 클릭한후 신용 관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CB 뱅크 샐러드, 토스, 카카 오페 이등의 핀테크 앱에서 신용점수를 무료 조회 가능합니다.

앱스토어에서 뱅크 샐러드를 설치한 후 상단 탭에서 신용을 들어가면 신용점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KCB 신용점수 조회는 게이지 형태로 조회가 됩니다.

이상으로 신용등급 신용점수 무료 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신용등급 신용 점수는 무엇보다 관리가 중요합니다. 본인의 신용등급 신용점수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