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눈밑 주름과 지방이 불룩해서 눈 밑이 쳐져 보이게 되면 인상 또한 좋지 않습니다. 눈밑 주름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또한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밑 주름은 30대에 접어들게 되면 급격히 증가하게 됩니다. 젊었을때 미리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밑 주름은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또한 방치하게 되면 더 많은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 먼저 눈밑 주름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눈밑 주름 생기는 원인

1.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

2. 자외선 노출

3. 눈가 수분 부족

4. 잠을 잘 때 옆으로 자는 습관

5. 자주 웃는 표정 

 

25세 이후가 되면 피부 콜라겐이 감소하게 됩니다. 또한 눈 화장을 한 후 지울 때 너무 과하게 문지르거나 턱을 괴는 습관들이 눈밑 주름을 생기게 합니다. 또한 눈 주위 피부는 얇으며 약해서 손상이 쉽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림프 순환이 되지 않게 되면 노폐물이 쌓이고 눈밑이 붓게 됩니다.

성인은 하루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습니다. 스마트 폰을 많이 보게 되면 눈의 피로는 당연히 생깁니다. 장시간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경우 중간중간 눈을 감아주고 휴식을 취해 주어야 합니다.

 

자외선 노출 또한 눈밑 주름이 생기는 원인입니다. 자외선에 많이 조출 되게 되면 피부 탄력이 저하됩니다. 자외선을 피하고 선크림을 발라주는 게 도움이 됩니다. 여름철에만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아니라 사계절 다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7가지

1. 레이저 및 수술

눈밑 주름을 없애는 방법 첫 번째는 피부과에서 시술을 받는 것입니다. 보톡스나 실리프팅, 리주란 주사 시술, 울쎄라 제이저 시술 등이 있습니다. 또한 눈밑 지방을 이식하거나 눈밑 지방제거 수술, 하안검 수술 등이 있습니다. 눈밑 지방 제거술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으며 눈밑이 울퉁불퉁 해지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수분 섭취와 건강한 식단

물을 충분히 섭취하게 되면 림프 순환이 촉진되고 불순물이 잘 배출 되게 도와줍니다. 이로 인해 눈밑의 부기가 빠지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에 수분이 공급 됩니다. 또 과일이나 채소 위주의 건강한 식단을 하며 눈밑 주름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3. 생활 습관 바꾸기

피곤하거나 늦게 자는 수면 습관은 다크 서클이 생기게 됩니다. 잠만 풍자도 눈밑 주름은 좋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잠을 잘 때 옆으로 자거나 베개에 얼굴이 눌리게 되면 그 자리에 주름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잠을 잘 때 바로 누워서 자는 습관을 들이길 바랍니다.

 

또한 선글라스나 모자 등을 이용해서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것 또한 도움이 되는데 먹는 저분자 콜라겐 제품을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4. 주름 팩 이용하기

달걀흰자를 이용해서 눈밑 주름에 마사지를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리프팅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알로에를 이용하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 팩을 이용해서 눈밑에 바르고 10분 정도 이후에 세안을 하고 말리시면 됩니다.

 

아보카도 팩은 아보카도 1개를 준비해서 뭉개 준 다음 뭉개진 아보카도를 눈밑에 발라준 후 30분 정도 있으면 됩니다.

5. 눈밑 마사지해주기

눈이 자주 붓거나 눈밑 주름을 없애려면 손바닥을 이용해서 눈밑을 살짝 눌러줘서 림프 순환을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마사지 작용을 할 뿐 아니라 피로를 풀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6. 표정 관리

눈가는 주름이 잘 생기는 부위입니다. 표정에 의해서 눈밑 주름이 생길 수 있어서 자주 찡그리는 습관이 있다면 교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눈 운동하기

눈 운동을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눈동자를 움직여 주는 것으로 눈동자를 위아래 좌우로 움직여 주면 눈의 긴장을 풀어 줄 뿐 아니라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눈 옆 근육을 마사지하듯이 눌러주게 되면 눈 주변 혈액 순환을 도와주어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눈밑 주름이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