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숨은 보험금 찾기라고 들어 보신 적이 있나요? 우리가 든 보험 중에 보험계약에 따라서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여 지급금액이 확정되었지만 청구되지 않아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이야기합니다. 여기에는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중도보험금으로 나누어집니다.

소비자가 찾아가지 않는 보험금이 늘어나면서 금융당국과 보험업계가 숨은 보험금 조회 서비스를 개선한 것입니다.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고 편리하게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고 찾을수 있습니다.소비자가 찾아가지 않는 보험금이 8월 말을 기준은 약 12조3천 971억 원이나 됩니다.

반응형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통해 숨은 보험금 조회를 하신 후 실제 보험금은 개별 보험사에 청구하셔야 합니다. 보험금이 1천만 원 이하이며 입력한 계좌로 영업일 기분 3일 이내 청구금액이 자동으로 지급됩니다. 추가 정보가 요구되거나 1천만원 초과 금액은 보험회사 확인 전화를 거칩니다

숨은 보험금이란?

보험계약에 따라서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해서 지급 금액이 확정되었지만 청구되지 않아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이야기합니다.

1. 만기 환급금-보험 만기가 도래한 보험을 이야기한다

2. 중도 보험금-지급 사유가 발생했으나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이야기한다

3. 휴면 보험금-만기 이후 소멸시효가 완성된 보험금을 이야기한다

내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조회 및 청구 방법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 바로 가기를 통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 접속 후 조회하기를 누른 후 본인 인증 후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을 한 후 정보 동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방법은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 IPIN을 이용해서 하시면 됩니다.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 클릭-조회하기-본인인증-정보동의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생명보험, 손해보험 상품의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365일 24시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2017년부터 숨은 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 많습니다. 조회해 보시고 숨은 보험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소비자 유의 사항

2021년 11월 3일 14:00분 부터 내 보험 찾아줌에서 숨은 보험금을 일괄 청구 할수가 있습니다. 이자가 지급되지 않는 휴면보험금, 신용카드 포인트 등과 달라서 숨은 보험금은 이자가 지급되니 아자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조회 금액과 최종 수령금액의 차이가 일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001년 3월 이전 체결 계약 여부와 계약 시점에 따라 예정이율이 적용되고, 2001년 4월 이후 계약은 만기 전, 만기 후 1년. 2년. 3년이 경과하면 소멸 시효가 발생합니다.

휴면보험금 중에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된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청구 지급 절차가 필요합니다

숨은 보험금 간편 청구 자주 묻는 질문

1. 숨은 보험금 청구는 생명보험. 손해보험회사별로 각각 정구해야 하나요?

소비자는 조회된 모든 숨은 보험금을 일괄 청구할 수 있고 일부 숨은 보험금만 선택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청구 시스템을 통해 보험계약별로 청구 여부를 체크할 수 있고 청구가 필요한 보험계약만 선택하면 됩니다.

 

2. 숨은 보험금 간편 청구는 24시간 가능?

숨은 보험금은 24시간 가능하고 청구 정보가 보험회사에 전달되어 3영업일 이내에 보험금이 지급되고 추가 정보가 필요하면 보험회사에서 연락을 준다. 간편 청구 이후에는 자동 지급되는 보험금은 보험금 청구 취소가 어렵습니다.

 

3. 숨은 보험금 간편 청구는 본인만 가능?

본인만 신청할 수 있고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보험금 지급이 됩니다.

반응형

4. 간편 청구 후 바로 지급이 되지 않는 숨은 보험금에는 어떤 보험금이 있나요?

1. 보험계약자이지만 보험수익자가 아닌 경우 2. 보험수익자 지정이 되지 않는 보험계약인 경우 3. 보험금 지급을 위한 피보험자의 생존 확인이 필요한 경우 4. 보험금 금액이 큰 경우 (천만 원 초과)

5. 추가 보험금은 바로 찾아가는 것이 유리한가요?

숨은 보험금에서 보험계약 만기, 계약 시점, 만기도래 이후 경과되면 보험상품 약관에 따라 이자가 제공됨으로 이자를 꼼 곰 하게 확인하시고 조회하신 후 찾으시기 바랍니다. 휴면 보험금은 이자가 지급되지 않습니다.이상으로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