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귓볼 피지낭종?

갑자기 귓볼에 몽우리가 만져지거나 통증이 있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귀를 뚫었을 때 귀를 뚫고 난 자리에 귀걸이를 하게 되면 딱딱한 몽우리가 잡힐 때가 있습니다. 시간이 지났는데 없어지지 않거나 하면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이런 이유 아니더라도 여러 가지 이유로 몽우리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귓볼에 몽우리가 잡히면 여드름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생겼다가 사라지면 괜찮지만 계속 있다면 피지낭종을 의심해야 합니다. 병원에서 간단한 시술이나 치료를 받아도 되고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기도 합니다. 그럼 어떤 이유에서 피지낭 종이 생길까요?

반응형

피지낭종은 피지선에 부풀어 생기는 경우입니다. 림프라고 들어 보셨죠? 피지선은 림프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릅니다. 림프는 우리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면역을 담담하고 노폐물을 수거해서 이동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림프절이 많이 모이는 곳에 피지낭종이 잘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나 귓볼은 림프선이 모여있는 림프절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귓볼에 피지낭 종이 생기게 되면 냄새가 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귓볼뿐만 아니라 림프절이 모여 있는 사타구니나 겨드랑이 등이 있습니다.

귓볼 피지낭종은 염증이 심하거나 곪으면 건드리게 되면 통증이 생깁니다. 병원을 방문해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귓불 몽우리 피지 낭종을 없애는 법은?

귓불에 몽우리 피지낭 종이 만져지면 습관적으로 더 만지게 됩니다. 가급적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여드름인 줄 알고 짜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절대로 짜면 안 됩니다. 일단은 청결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자연으로 치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게 되면 염증이 있는 경우에 항생제 복용과 피부를 절개하여 고름을 짜내어 염증을 진정시켜 주게 됩니다. 절제술을 이용하게 됩니다

반응형

귓볼 피지낭종 증상은?

귓볼 아랫부분을 만져보면 딱딱하고 동그란 모양입니다. 피지낭종을 터트리게 되면 고약한 냄새가 나고 이물질이 나올 수 있으며 처음에는 아프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피지낭종 발생률이 높은 사람이 있습니다. 여성보다 남성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사춘기 이후에 발생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여드름이 자주 나는 사람이나 유전 상태의 병력이 있는 사람인데 가드너 증후군 등이 있습니다. 

귓볼 피지낭종 원인은?

1. 변비가 원인이 되기도 한다

체내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여드름이나 뾰루지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여드름도 변비에 의해서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선 수분을 많이 섭취하고 피부에 수분이 공급되면 피지낭종에 효과가 있습니다.

2. 클렌징 제품을 이용해서 청결 유지

얼굴 클렌징을 할 때 손이 잘 가지 않는 곳이 귀 쪽입니다. 체내 유분과 밖에서 묻은 여러 가지 오염된 먼지나 잡균이 달라붙기 쉬우며 피지 분비가 적으며 외적인 요인으로 귓볼 피지낭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세안을 할 때 너무 세게 문지르지 말고 씻어 주어야 합니다

3. 위를 튼튼히

몸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여드름이 생기거나 피지낭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귓불 피지낭종 몽우리는 위나 장의 상태가 나쁜 경우에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게 좋으며 유산균을 많이 섭취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피지낭종 치료법 

귓볼 피지낭종은 눈에 거슬린다고 짜거나 하면 흉터가 생길 수 있어나 세균에 감염이 되어 절개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피지낭종이 발견되었을 때 전문의와 상의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반응형

피지낭종 가정요법

1. 찜질팩을 이용한다

찜질팩을 따뜻하게 하면 귓볼 피지낭종을 수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타월을 뜨거운 물에 담근 이후에 물기를 일부 제거한 후 20~30분 정도 찜질을 해줍니다. 열기가 피지낭종 몽우리 크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티트리 오일

티트리 오일은 면역성을 높여 줄 뿐 아니라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티트리 오일은 살균 효과가 있습니다. 귓볼 피지낭종 자리에 5분 정도 하루 두 번 정도 떨어뜨리고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3. 강황가루

강황을 이용하면 귓볼 피지낭종에 도움이 됩니다. 항염증 성질을 가지고 있는 강황가루와 물을 섞은 후 페이스트를 만든 후 피지 낭종에 붙이고 15분에서 20분 정도 그냥 둡니다. 몇 번 하루에 반복하다 보면 귓볼피지낭종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귓볼 피지낭종제거 비용은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부분이라 큰 비용은 들지 않습니다. 병원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건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