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항철도 시간표 노선도

공항철도는 서울역에서 김포공항을 지나 인천공한 제2터미널까지 연결되는 노선을 이야기합니다. 공항철도를 이용하기 위해 공항 철도 시간표와 노선도를 알아 두면 도움이 됩니다. 공덕 디지털 미디어시티 마곡나루를 관통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직통으로 운행하는 열차와 일반열차 2가지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요금은 일반 열차 4,750원 직통열차 요금은 9,500원입니다

반응형

현재 코로나로 인해 직통열차가 운행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공항철도 시간표

공항철도 시간표는 어떤 방면으로 가느냐에 따라서 시간이 다릅니다. 그래서 방향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역 방면 첫차는 5시 18분 출발이고 막차는 23시 30분입니다. 인천공항 2 터미널 방면 첫차 시간은 3시 20분이고 막차 시간은 24시입니다. 평일과 주말은 시간표 차이가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항철도는 총길이 63km이고 서울역에서 출발해서 인천공항 1 터미널까지 1시간 6분이 소요됩니다.직통 열차는 서울역에서 출발해서 1터미널 까지 43분이 소요 되고 2터미널 까지 53분이 소요 됩니다.

평일 서울역 출발-첫차 05:20~인천 공항 2 터미널/ 막차 24:00 서울역~검암역

휴일 서울역 출발-첫차 05:20~인천 공항2터미널/ 막차 24:00 서울역~검암역

평일이나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모두 첫차 막차 시간과 배차시간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휴일 공휴일에 평일보다 횟수가 적습니다.

반응형

공항철도 직통열차 승차권 구입

공항철도 직통열차 승차권 구입은 여러 곳이 있습니다. 서울역:서울역 2층 직통열차 고객안내센터/인천공항 1터미널역:지하 1층 교통센터 직통열차 고객안내센터/인천공항 2터미널 역:지하1층 교통센터 직통열차 고객안내센터

공항철도 노선도

서울역-공덕-홍대입구-디지털 미디어시티-마곡나루-김포공항-계양-검암-영종-운서-화물청사-1 터미널-2 터미널입니다.

공항철도 요금

공항철도 요금은 서울역에서 인천공한 제2터미널 기준입니다. 직통열차/공항철도 요금:어른 9,500원 어린이 7,500원 *공항철도 일반열차 요금:4,740원 어린이 2,200원 (교통카드 요금 기준)

직통열차 서비스

직통열차는 초고속 와이파이를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인천공항 1터미널 역-고객 라운지 이용 가능하고 열차 지정 좌석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통카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생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항철도 시간표 알아보기/공항철도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항철도 이용 > 실시간 열차 정보

실시간 열차 정보 공항철도의 역별 실시간 도착 및 운행 정보를 제공합니다. 실시간 열차정보 직통열차 일반열차 인천공항2터미널 인천공항1터미널 공항화물청사 운서 영종 청라국제도시 검암

www.arex.or.kr

공항철도가 코로나 19로 인해서 직통열차가 잠시 운행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내년 1월 1일부터 다시 재개한다고 합니다. 직통열차 승객이 외국인 승객이 많이 이용해서 영향이 컸습니다.

반응형

공항철도 고객센터 전화번호:1599-7788 더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