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계지효능


계지는 계피나무의 가지를 이야기 합니다.육계는 발열하는 기능이 있으며 몸음 겁게 하고 팔다리가 아픈 사람에게 좋습니다.계지는 한방에서는 약재로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그럼 구체적인 계지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1.진정 작용을 한다

계지는 진정작용에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가슴이 뛰어가 놀라서 불안해 하는 것을 진정 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또한 행열 작용이 있어서 땀이 밖으로 나가게 해줍니다.감기로 인해서 열이 못나가게 되면 계지를 끓여서 드시면 몸에 한기가 빠져 나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2.기혈의 순환을 도와 준다

계지는 기혈의 순환을 도와 줍니다.우리 몸의 막힐기와 혈을 뚫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계지를 물에 끓여서 꾸준히 드시면 됩니다.


3.이뇨 작용을 한다 

계지는 이뇨 작용에 도움이 됩니다.소변이 잘 나올수 있게 도와 줍니다.


4.수족냉증에 도움이 된다

계지는 약성이 맵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수족냉증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몸이 찬사람 그리고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5.양기를 보충해준다

계지는 양기 부족에 도움이 됩니다.몸의 양기가 빠져나가 몸이 축쳐저 있을떄 계지를 꾸준히 드시면 몸을 보호하고 양기를 충당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온경작용을 한다

계지는 하복부가 차고 생리는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임신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이외효능

계지는 색이 붉고 종횡으로 무늬가 있습니다.풍한으로 생길수 있는 질병 도한.화치.사하로 인해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갑갑하고 손으로 가슴을 감싸거나 눕는 행동이 불안할때 도움이 됩니다.또 계지는 정신을 기르고 안색을 좋게하고 오래 드시게 되면 몸이 가벼워지고 노화를 막아 줍니다.

이상으로 계지 효능을 알아 보았습니다.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근효능  (0) 2020.03.06
꽃송이버섯효능  (0) 2020.03.05
소고기효능  (0) 2020.03.04
감국효능  (0) 2020.03.03
곤달비효능  (0) 2020.03.0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