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울 이불 추천

날씨가 갑자기 차가워지면서 겨울 이불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을이 없이 겨울이 온 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겨울 이불을 알아보고 계시거나 알아 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겨울 이불 추천과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어떤 브랜드가 인기가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겨울 이불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보통은 극세사 이불을 많이 생각합니다. 극세사 이불은 아주 실이 매우 얇고 부드러워서 추운 겨울에 사용하는 이불로 좋습니다. 극세가 이불은 폴리에스테르와 나일론을 적당하게 혼합해서 만들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겨울 이불이 존재합니다.

반응형

겨울 이불 고르는 법

겨울 이불은 일단 보온성이 좋아야 하고 유연성, 흡수성이 중요합니다.

 

1. 보온성

겨울 이불은 따뜻하게 보온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보온성이 우선시되어야 합니다. 온도를 적당히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2~34도 정도 유지해 주면 좋습니다.

2. 유연성

유연성은 몸에 잘 달라붙지만 덮어서 답답하지 않으며 차가운 외부 공기를 막아 주는 이불이면 좋습니다. 가벼우면서 따뜻하면 더욱 좋습니다.

반응형

3. 흡수성

겨울에 두꺼운 옷을 입고 자거나 자다가 땀을 흘리는 경우가 있어서 땀을 잘 흡수하면서 그 땀이 잘 마르는 소재이면 좋습니다.

겨울 이불 종류

1. 구스 다운

겨울 이불은 구스 이불이 기능적인 면이나 보온성이 좋습니다. 가격은 좀 비싼 편이지만 따뜻한 잠자리를 위해서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볍고 충전재 사이 공기층 발생으로 인해 복원력이 뛰어납니다. 또한 물세탁도 가능하고 습기 흡수와 건조 시간이 빠르며 통기성도 장점입니다.

2. 차렵 이불

차렵이불은 솜을 넣어 누빈 방식이고 겉감과 안감에 한꺼번에 누빔 처리되어 있습니다. 커버라 따로 필요가 없습니다. 가볍고 솜이 뭉치거나 하지도 않습니다. 또한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단점은 보온 기능은 있지만 겨울보다는 간절기용이 더 낫습니다.

2. 덕다운 이불

거위 털과 비슷하지만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한 덕다운 이불은 보온성과 촉감 좋습니다. 무게도 가볍고 통기성과 단열이 좋습니다. 구스와 비교하면 충전력은 조금 떨어집니다. 하지만 잘 고르면 거위 털 못지않은 걸 구입할 수 있습니다. 덕 다운은 충전력은 조금 떨어지고 털 크기가 작아서 단열 효과가 조금 적습니다.

4. 양털 이불

겨울 이불 중에 양털 이불은 거위털과 비슷하게 충전재 사이에 공기층이 만들어 지기 때문에 외풍을 차단해주고 보송 성이 좋습니다. 단열과 보온이 뛰어나고 사계절용 이불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5. 극세사 이불

극세사는 촘촘한 섬유 원단으로 부드럽고 피부 자극이 적습니다. 또한 보온성이 뛰어납니다. 단점은 먼지가 잘 달라 붙어서 면역력에는 조금 안 좋습니다. 기관지가 예민하거나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 세탁과 관리를 잘해주면 줄일 수는 있습니다.

겨울 이불 중에 유명한 것이 이브자리 겨울 이불입니다. 이브자리 겨울 이불은 인기를 얻으면서 할인 행사도 많이 진행하고 구스 체험전을 열고 있습니다. 가격대도 다양하고 구스 침구는 털 빠짐 방지에 더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겨울 이불 세트 등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반응형

이렇게 다양한 겨울 이불이 있으므로 자신의 취향에 맞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소재별 특징을 잘 알아 두면 쇼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