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년 무슨띠?

2021년도 몇 년 남지 않았습니다. 2022년 띠는 흑 호랑이띠입니다. 오늘은 2022년 띠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호랑이띠인데 임인년이며 그냥 호랑이띠가 아니라 흑 호랑이띠 입니다. 띠는 보통 음력을 기준으로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입춘을 지나야 새로운 해가 시작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2022년 띠 흑 호랑이띠는 육십 갑자의 39번째 해입니다. 검은 호랑이라고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인은 호랑이를 의미하고 갑을 병 정 무기 경신 임계에 대해서 들어 보셨을 겁니다. 이 순서는 색깔로 이야기하면 파랑 빨강 노랑 하양 검정으로 색깔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2022년 띠 임인년의 임은 검은색이고 호랑이(인)가 만나서 검은 호랑이가 되면 그래서 검은 호랑이라고 부릅니다. 호랑이를 이야기하면 어진 성격을 가지고 있고 산신이라고 부르면서 신성하기도 했습니다. 2022년 띠 호랑이는 또한 독립심이 강하고 용감하고 낙천적인 성격을 이야기합니다

원숭이띠는 44년생, 56년생, 68년생, 80년생, 92년생, 04년생을 이야기합니다. 쥐띠는 48년생,60년생,72년생,84년생,96년생,08년생 용띠는 40년생,52년생,64년생,76년생,88년생,00년생

 

임인년 2022년은 앞에 수식어로 색깔이 들어가는데 이것을 천간이라는 것 때문입니다.

천간은? 임인년의 앞 글자을 이야기하고 두 번째 글자 은 십이지 자라고 합니다. 띠는 이 천간과 십이지가 서로 짝을 이룹니다. 천간은 색깔을 가지게 되고 색이 같다고 해서 뜻이 같지는 않습니다.

2022년 삼재띠

2022년은 삼재띠가 바뀌는 해입니다. 2021년 삼재띠는 소띠, 뱀띠, 닭띠를 날 삼재였습니다. 2022년 삼재띠는 원숭이띠 쥐띠 용띠가 입삼재이고 2022년 삼재가 시작됩니다. 삼재띠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삼재띠는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를 이야기합니다. 사주명리학에서 1년 12달 중에 3개월은 9년에 한 번씩 3년 동안 지속되는 안 좋은 해를 이야기합니다. 3재는 직장, 건강, 금전적인 문제 등 안 좋은 일이 일어난다고 몸을 조심하라고 합니다.

반응형

들삼재-들삼재는 삼재운이 시작되고 가택운, 사회운이 하락하고 나쁜 기운이 가장 강력하다고 하고 천재지변으로 인한 사고나 남에게 해를 입는 사고를 조심하라고 하고 고민도 많아지는 시기라고 합니다.

 

날삼재-날삼재는 해외 이동, 장거리가 불리한 시기이고 이혼위기나 인연을 맺으면 악연이 될 수 있고 금전거래, 해외 이동, 주변 변화 등은 피하는 것이 좋고 마지막 해이고 액운이 소멸하는 시기를 이야기합니다.

 

눌삼재-눌삼재는 삼재가 머무는 식 시기로 묵 사재라고도 하고 이별수나 이별수 또는 어려움으로 인해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사업, 사회운에 막힘이 생길 수 있고 이혼수나 뜻대로 일이 잘 안 풀리는 시기를 이야기합니다.

삼재라고 다 안 좋은 걸까?

삼재라고 해서 조심라고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다 이런 약재를 당하는 건 아닙니다. 삼재띠라서 조심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삼재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복삼재-삼재가 전화위복이 되어서 대운이 같이 들어오게 되고 복과 행운이 들어오는 길한 운으로 바뀌는 시기를 이야기합니다

*악삼재-악삼재는 고비가 많고 하는 일이 막힘이 많아지고 여러 가지 풍파가 생겨서 많은 고생을 하고 고통이 많은 삼재를 이야기합니다.

 

*평삼재-평삼재는 무난한 삼재를 이야기하고 좋은 것 나쁜 것 상관없이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편안하게 지나가는 삼재를 이야기합니다.

2022년 띠별 나이

자-쥐띠/축-소띠/인-호랑이띠/묘-토끼띠/진-용띠/사-뱀띠/오-말띠/미-양띠/신-원숭이띠/유-닭띠/술-개띠/해-돼지띠

반응형

2022년 흑 호랑이 띠 태명

2022년에 태어날 아기를 가진 신 분들이 있습니다. 태명을 어떤 걸로 지으면 좋을까라고 고민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태명은 특별한 규칙은 없지만 자주 불러 주는 이름이므로 뜻이 좋으면 좋겠죠. 2021년에는 찰떡이, 열무, 튼튼이가 인기가 있었습니다.

부르기 쉽고 뜻이 좋은 태명이면 무엇이든 좋을 겁니다. 복덩이, 까꿍이, 축복이, 쑥쑥이, 사랑이, 로또 등 쉽게 부를 수 있고 뜻이 좋은 걸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