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차표를 예매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도 계실 듯해서 오늘은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이나 pc로 예매가 가능합니다. 설명을 참고하셔서 잘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 모바일 버전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 모바일 버전은 먼저 모바일 앱을 통해서 기차표를 예매 할수 있습니다. 안드로인드 앱 스토어에서 코레일톡을 검색하신 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코레일톡에 접속 합니다.코레일에 접속 후 편도와 왕복을 선택하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합니다. 가는 날 오는 날 날짜 선택-(왕복 결제 시) -좌석수 선택-열차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열차조회 하기 선택 후 열차 종류와 시간 열차 가격은 확인이 가능 합니다.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 pc 버전

코레일 기차표를 예매하기 위해서 pc에서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회원이라면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후 승차권 간편 예매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출발역과 도착역 그리고 출발일, 시간, 인원까지 입력하면 됩니다.

좌석 방향도 선택 할수 있습니다. 무궁화화 새마을호 ktx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고 직통 또는 환승도 선택이 가능하고 편도 왕복등 세부적인 항목도 선택 할수 있습니다. 편도는 한 장만 끈으면 되고 왕복을 돌아오는 표까지 미리 결제하는 것입니다.

기차 소요시간 일반실, 특실, 유아실, 자유실, 입석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위치에 항목을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누르거나 예매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내가 원하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고 회색은 예매 불가이고 초록색은 순방향 파란색은 역방향이며 예매가 가능한 좌석입니다.

 

좌석 선택 후 결제창으로 이동이 되고 20분 이내로 결제를 해야 합니다. 금액 옆에 보면 운임 비용 추가 비용 등을 선택하고 회원 쿠폰 할인쿠폰 국가 공유자 본인 무임 국가 유공자 보호자 지역 할 일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 예매 결제 수단

코레일 예매 결제 수단은 현금 결제, 페이코, 네이버 페이, 카카오 페이 등을 선택할 수 있고 신용카드 체크카드 이체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레일 포인트, ktx 포인트, 시티 포인트, ok캐시백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코레일 회원가입

코레일을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코레일 회원가입을 하시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예매내역 조회도 가능합니다. 코레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레츠코레일 LetsKorail

한국철도공사, 레츠코레일, 승차권 예매, 기차여행상품, 운행정보 안내

www.letskorail.com

기차표 구매 가능 기간:출발 하기 한 달 전 07시부터 출발 20분 전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코레일 모바일 앱 이용시 출발 직전까지 구매가 가능 합니다.

기차표 환불 및 반환 정보:기차표에 표기된 출발시간 이전에 홈페이지나 코레일톡을 이용해서 환불이 가능하고 기차표 출발 시각 이후에는 역에서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레일톡 구매 승차권은 열차 출발 후 10분까지 환불 접수가 가능합니다. 기차표에 표기된 도착 시간 이후는 환불 신청이 불가합니다.

기차표 할인 정보:지역 할인증 이외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은 되지 않고 영업 할인 시 마일리지 적립은 불가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특가의 경우 회원 쿠폰, 지연할 인증 이외에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은 없습니다.

반응형

코레일 할인제도 바로가기

환불 관련 규정 바로가기

 

이상으로 코레일을 통해 기차표 예매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