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 트러블 중 하나인 겨드랑이 피지낭종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갑자기 겨드랑이에 작은 혹이 만져지면 위험한 종양이 아닐까 놀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신체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이고 겨드랑이 피지 낭종은 많이 생깁니다. 그럼 겨드랑이 피지낭종의 원인과 치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겨드랑이 피지 낭종이 생기는 경우 피부의 온도가 높아지고 염증이 쉽게 생길수 있습니다.자주 만지거나 짜게 되면 세균이 침투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겨드랑이 피지낭종 원인

겨드랑이 피지낭종은 피지샘은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피지샘을 통해서 피지를 배출 하는데 입구가 막혀서 피지를 정상적으로 배출하지 못하게 되면 피지 주머니가 만들어지게 되고 고이게 됩니다.이렇게 생기는 것은 피지낭종이라고 합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증상

겨드랑이 피지낭종은 초기에는 손으로 만져도 별다른 통증이 없고 작고 단단해지게 되면 혹처럼 됩니다.피지 낭종의 색깔이 피부와 동일해서 그냥 넘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시간이 지나가게 되면 피지낭종의 크기가 커지고 불편함도 느끼게 되면 통증도 유발하게 됩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을 방치하게 되면 배출하지 못한 피지가 계속 고이면서 크기도 더 커집니다.또한 심한 경우에는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또한 겨드랑이 악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치료방법

겨드랑이 피지 낭종은 자연치유 되는 경우가 거의 없어서 겨드랑이 피지낭종이 발견 되면 빠르게 치료 하는 것이 좋습니다.겨드랑이 피지낭종 치료방법 중 제일 좋은 것은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서 수술을 받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수술은 입원할 필요가 없으며 30분 정도 소요되고 초음파로 정밀 진단을 한 후 국소 마쉬를 하고 피부를 절개해서 피지 낭종을 제거하면 됩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은 피부가 연약하고 마찰이 잦은 부위여서 피지낭종의 뿌리까지 완전히 제거해서 재방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겨드랑이 피지낭종은 아프지 않거나 작다고 방치하게 되면 염즘이 발생하고 크기가 커질수 있으니 치료시기를 놓치지 말고 빠른 시일안에 치료 하시기 바랍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예방법

1. 각질 관리하기

피부에 각질이 쌓이게 되면 피지배출을 막게 되면 여드름이나 피지낭 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극을 주지 않고 일주일에 한두 번 각질 제거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기름진 음식 적게 먹기

기름진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몸에서 불필요한 유분기를 배출하기 위해서 피지 분비가 활발해집니다. 또한 여드름이 생길 수 있어서 피지 배출에 방해가 되면 피지낭종이 생길수 있습니다. 될 수 있으면 기름진 음식을 적게 드시는 게 좋습니다.

3. 금연, 금주하기

과도한 음주나 금연은 피부 재생을 늦출 뿐만 아니라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깨뜨릴 수 있습니다. 또한 염증을 을 유발하고 겨드랑이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 피지 낭종이 생길수 있으니 지나친 음주나 흡연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보험적용

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겨드랑이 피지낭종 수술을 받게 되면 수술받을 시 통원의료 진료비가 보장 가능하고 피부질환 수술비 특약이 있으면 중복 보장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들어 있는 보험을 살펴보시기 보장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과 다양한 낭종들

1. 종기

겨드랑이 종기는 피지낭종과는 달리 단단하고 커지면서 통증이 심하고 고름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심각하면 오한과 열이 날 수도 있습니다.

2. 표피낭종

표피낭종은 피부의 표피층에 기름샘이 막혀 피지가 쌓여 혹처럼 생기는 질환을 이야기하고 피지 낭종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표피낭종은 1cm 미만이고 작으며 더 큰 경우도 있습니다. 피지가 생기는 곳은 목이나 얼굴 두피에 주로 발생하며 만지면 아프고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

3. 모기질종

모기질종은 털 바탕세포에 에서 유래되었고 석회화가 되고 딱딱해지면서 양성종양으로 단단한 결정 형태로 나타나고 팔이나 얼굴에 주로 발생합니다. 증상은 잘 없고 통증과 물질이 생기게 되면 전문의를 만나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피부 섬유종

피부 섬유종은 피부가 과도하게 섬유화 되면서 피부가 변색되고 딱딱한 혹 형태를 가지게 되고 색깔은 적갈색이나 걸 색을 띠에 됩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과는 달라서 팔이나 다리에 많이 발생 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겨드랑이 피지낭종 원인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