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만성염증 없애는 법



얼마전 언론에서 만성염증에 대해서 다룬 적이 있습니다. 내 몸의 어떤 곳이든지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수 있는 원인이 만성 염증입니다. 염증은 어떻게 다스리느냐 따라서 내몸에 해로울 수도 있고 여러가지 질환을 유발 하게 됩니다. 병원에서 암과 같은 질환의 발병도 이 염증 수치를 지표로 삼기도 합니다. 우리 몸속에 않좋은 염증이 생기면 불을 질러 없애려고 하기 때문에 몸속에 염증은 붉어지게 되고 열이 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되면 상처 부위를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면역세포가 활동 하는 과정에서 생겨나는 반응입니다. 우리 몸에 세균이 침투하게 되면 바이러스의 공격으로 부터 신체 손상을 방지하고 재생을 돕기 위해 방어하는 것이 면역반응입니다.


신체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급성염증과 달리 신체 손상을 점점더 부추기는 염증도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가지 질환의 온상이며 사망위험까지 갈 수 있습니다.이것이 만성염증입니다.

우리몸에 만성염증이 생겨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염증이 몸 속에서 확장되어 가면 여러가지 질환을 더 유발하거나 수명을 단축 하게 되는 것입니다.





만성염증이 혈액을 타고 전신에 퍼지게 되면 혈관이 위축되고 혈관 벽의 기능이 감소하고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그러면 뇌혈관을 막게 되거나 하면 뇌졸중 위험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또한 만성염증이 뇌신경조직을 망가뜨리거나 발생하는 찌꺼기들이 뇌에 계속 쌓이게 되면 알츠하이머 질환의 유발과도 연관이 있게 되는 것입니다.


만성 염증이 있는 사람은 아닌 사람에 비해 근육감소증이 생길 위험도 1.5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미세먼지가 만성염증을 유발한다

미국 일리노이지역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미세먼지 농도가 증가하면 심근경색을 앓았던 사람의 사망률이 2.7배 증가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셀룰라이트가 만성염증을 일으킬수 있다.

우리 몸속에 셀루라이트가 생기면 지방세포를 둘러싼 점액 물질인 바탕질이 변성되어 생기는 현상입니다. 우리 몸속 지방과 노폐물이 얽혀서 생긴 일종의 염증 덩어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지방세포는 아디포카인이라는 염증성 물질을 계속 분히하게 되고 이 염증물질이 과다하게 쌓이면 만성염즐이 계속해서 유발 하는 것입니다. 셀룰라이트가 염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몸 속 노폐물과 결합되며서 전신을 돌고 다른 질환을 유발 하기 때문데 셀룰라이트를 없애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합니다.


3.코골이 습관이 만성염증을 유발한다?

연구에 따르면 5일이상 코를 고는 습관성 코골이 환자의 염증 수치는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2배 정도가 높다고 합니다. 코를 골게 되면 각성상태가 되어서 스트레스 호르몬이 계속 분비되고 그 스트레스 호르몬이 교감신경을 자극해서 염증 반응을 초래하게 됩니다. 


4.활성산소

활성산소는 사람이 하루 평균 들이마시는 산소의 양이 약 500리터라고 가정하면 이중 매일 30리터가 활성산소로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적당한 양의 활성산소는 세포 분화를 활성화시키고 성장을 돕습니다. 외부에서 들어 바이러스나 세균은 공격해서 무력화 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것이 만성염증을 피하고 만병의 위험에서 벗어나는 핵심입니다.

우리 몸에는 활성 산소 발생을 억제하고 이미 발생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소가 존재합니다.

나이가 들어 가면서 항산화 효소가 줄어 들게 되고 60대가 되면 90%이상 감소 합니다.




만성염증에 도움되는 콜라비 비트

콜라비와 비트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항산화 효고를 활성화시켜 주고 체내의 과도한 활성산소를 제거라며 만성염증을 예방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안토시아닌이 혈관보호 효과도 있고 당뇨병이나 고혈압 그리고 혈관의 염증을 동반 할 수 있는 질환을 예방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만성염증에 도움되는 달래

냉이와 달래는 만성염증을 박멸해 주는 녹색보약입니다.

냉이와 달래는 엽록소인 클로로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크로로필 속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속가 풍부해서 제거하고 전신세포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중금속 유해물질을 흡착해서 배출 할 뿐 아니라 암세포나 바이러스의 발생을 억제하는 천연해독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고 면역체계 이상이 생기면 염증도 발생 합니다. 이때 냉이와 달래를 드시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폴리페놀과 비타민c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어 염증을 완화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만성염증에 도움 되는 노니

노니는 천연 강장제로 오장육부의 기능을 강화 시키고 떨어진 기력을 회복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노니는 풍부한 식물영양소의 일종인 이리도이드 성분이 황산화. 항염증 작용을 해서 활성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연구 결과에도 노니 열매 추출물 정상 세포에 처리하자 항산화 효과가 있었으며 활성산소에 의해 세포사 과정에 있는 세포의 손상을 억제했고 암세포에 처리하니 암세포의 번식이 억제된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노니속의 프로제닌 성분은 몸속에 들어 오게 되면 제로닌으로 전환되고 제로닌 성분이 생화학적인 반응으로 인해서 세포가 정상적이 기능을 하도록 도와 줍니다.


노니는 과다 섭취하게 되면 피부 가려움이나 설사를 유발 할 수가 있습니다. 노닌 분말은 3그램 내외가 좋으며 1티스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이상으로 만성염증의 원인과 만성 염증에 도움되는 것인데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아래에 링크를 걸어 두도록 하겠습니다. 


2018/03/21 - [건강 이야기] - 비트효능

2018/01/04 - [건강 이야기] - 노니의 효능

2018/03/20 - [건강 이야기] - 사차인치 효능 두번째

2018/03/19 - [건강 이야기] - 산자나무열매 효능

2018/03/15 - [건강 이야기] - 대추야자 효능

2018/03/15 - [건강 이야기] - 햄프씨드효능

2018/03/13 - [건강 이야기] - 카카오닙스 효능

2018/03/11 - [건강 이야기] - 브로콜리효능

2018/03/09 - [건강 이야기] - 도루묵 효능

2018/03/08 - [건강 이야기] - 레몬 효능

2018/03/07 - [건강 이야기] - 돼지 감자 효능





반응형

'건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리코사놀효능  (0) 2018.03.22
흑마늘 효능  (0) 2018.03.22
블랙커런트효능  (2) 2018.03.20
사차인치 효능 두번째  (0) 2018.03.20
알로에효능  (0) 2018.03.2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